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마지막 강의네요^^
열심히 들은 저에게 우선 칭찬해 주고 싶네요..
현재 휴직으로 시간 부자(?)인 제가 가장 몰입하며 하고 있는 월부활동....
처음에는 바이오리듬이 자리 잡는데 꽤 애를 써야 했습니다.
평소 수면시간을 줄여서 활동을 해야 했기 때문에 낮동안 멍하거나 몸이 자꾸 반항을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제 공부를 시작한지 두달째가 되니 미라클 모닝!이 되기 시작합니다. 10시만 되면 잠이 쏟아지고 새벽 5시만 되면 눈이 떠지는 놀라운 경험~
그동안 즐겨보던 유튜브 용감한 형사들ㅋㅋ도 끊고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되고 하루 사용할 돈을 정해두고 쓰려고 노력하고 도서관과 교보문고를 들락날락하게 되는 변화를 체험했습니다.
4강에서는 너바님의 인품과 목표의식이 너무 부럽고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방대한 강의양 , 투자 프로세스, 앞으로의 부동산전망, 투자자에게 하고 싶은 조언 등등을 4강에 모두 담아 전하고 싶은 마음을 너무 잘 느꼈습니다.
하다보면 했던말 또하기 싫으실 텐데 늘 처음 배우는 사람을 위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감동스럽네요.
(후기를 읽으신다고 하셨는데 조금 흐뭇해 하셨으면 좋겠네요 ㅎ)
리얼 인테리어 동영상예시, 부동산 사장님과 전화 녹음 파일 등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클래식한 강의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너바나님의 진심이 전해졌습니다.
4강까지 들으면서 하나 생각이 드는게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다른 선배가 아닌 현 조장님께서 하시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했습니다. 저희 조장님께서 다른 조의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 들어가신다고 하셨어요. 우리 조가 아닌 다른 조에 들어가시고 우리조에는 처음 뵙는 월부학교 수강생분이 오시는게 조금 의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희 조에 들어오신 선배님 너무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점 감사했어요. 그런데 다시 라포를 형성해야 하기에 조원 소개를 다시 따로 해야하는 점은 .효율적이지 않은 것 같았거든요..
우선 2주간 조원들의 사정을 잘 아시는 분이 조장님이시기도 하고 조장님 역시 충분한 자격이 있으시니 다른 조의 선배와의 시간에 참여하시는 거라면 차라리 우리 조에서 선배와의 시간에 함께 해주셨으면 어땠을까 싶어서요..조장님의 투자 경험담도 무척 듣고 싶었거든요^^
아주 작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월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시 강의 들으러 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삼다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