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을 듣고 날라가고 있는 아파트 가격에 이제 기회가 없어지는 건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니 그 다음 행동을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은 감이 잡히는것 같다.


오른 단지들은 ~ 안녕~~ 하고 보내주라고

그럼 그 다음 거 하면 되지....

투자자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최선의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얘기해주시니 아~ 그렇지 투자하면서 앞마당 늘려가면서 다시 기회가 오기를 기다려야지 생각하니 정신이 바짝 차려진다.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을때 이정도 급지는 경기도 어디랑 비교해야 합니다. 강의에서 얘기해주셔도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았었는데 가격대별로 이렇게 비교하시면 됩니다를 예시로 설명해주시니 아~ 서울 아파트가 장땡은 아니고, 사람들이 선호하고 살고 싶어하는 단지가 더 좋은 투자일 수 있겠다는 확신을 주는 강의였다.


아직 앞마당이 많지 않아서 임보의 결론을 쓸때마다 이렇게 쓰는게 맞는건가?라고 생각했고 비교평가 부분이 어려웠는데 10개가 될때까지는 어려운게 당연하다는 얘기에 좌절하지 말고 부지런히 저 만큼의 경지가 되기 위해 궁리해야겠다. 평일에도 좀 더 임장할 수 있으면 하라는 말에 경기도는 평일에 어려울것 같지만 금주부터 임장하는데 좀 더 꼼꼼하게 좀 더 미리 입지 분석을 하고 그 임장지에 임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일주일에 한번으로 다 알 수 없지만 내가 처한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저환수원리의 기준에 입각해서 잘~ 찾아내야겠다는 생각을 더 하게 된 시간이었다.


입장 지역의 입지 가치에만 국한되어 생각이 매몰되어 있었는데, 선호하는 급지가 아니어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일 수 있고 그런 곳에 투자할 수 있고. 비교 평가를 할 때 급지대 급지가 아닌 단지대 단지로 평가해야 한다는 얘기가 내가 너무 급지에만 매몰되어 있었던 부분을 해소시켜주셨던 것 같다. 단지대단지들을 전고점 대비해서 나열하고 매매가, 전세가, 투자금 그중에 가장 좋은 선택을 하고 투자에 관한 의견을 정리하는 부분도 아~ 저렇게 하면 1등뽑기가 수월하겠다라는 인사이트도 얻은 것 같아서 이번 임보 작성 시에 꼭 적용해 보고자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