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8기 14조 제크]

  • 24.07.10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잊지말자 완료주의

지난 달 열반기초반 강의를 수강하고, 바로 수강한 실준반 1강. 열기에서 강조했던 흐름과 비슷한 맥락으로 수업이 시작되어 쉽게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복습을 하는 것 같지만, 말 그대로 실전을 준비하는 자세로 임장 보고서 작성법을 자세히 알려주신 밥잘님! 정말 목소리도 나긋나긋, 똑 부러지게 잘 설명해주셔서 임장 보고서를 별 어려움 없이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가형을 선택했기에 수월한 것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완료주의를 강조하시며 초보인 저를 다독여 주심에 자신 있게 훅훅 작성하여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자의 시선으로

첫 임장 보고서는 제가 선택한 지역인 송파구로 지정하였습니다. 송파구는 트리지움에 입주할 때부터 결혼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이라 상가, 아파트 위치, 지하철역, 주변 환경, 백화점, 마트 스벅 위치 등등 너무나도 익숙한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장보고서에서 만난 송파는 조금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송파구의 인구수, 직장 종사자수, 사업체수, 학업성취도는 등은 찾아본 적도 없었습니다. 확실히 임장보고서는 ‘투자자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첫 걸음이라 생각되었습니다. “투자자...? 나 좀,, 멋진데?” 아직 새내기이지만, 투자의 영역에 발을 디딘 것이라 설레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강의의 밀도가 어마어마하다

실준반 1강은 밀도가 엄청 높았습니다. 사실 1시간의 강의라고 하면, 그 강의를 소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최소 1.5배~2배는 더 걸린 것 같습니다. 100프로 이해하고자 욕심을 내어서인지 Notion에 필기를 하며 강의를 들었는데, 멈추고 작성하고를 반복하다 보니 한 강의 한 강의 들을 때마다, 한 땀 한 땀 수를 놓는 장인처럼 엄청 집중하여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밥잘님과 어느덧 엄청 가까워 진 기분이 들었습니다. “밥잘님한테 밥 한 번 얻어 먹고 싶다...! 밥잘님 같은 친한 언니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내게 찾아온 변화

그렇게 밥잘님과 내적 친밀감을 가지고 강의에 몰입하였던 지난 한 주간 깜짝 놀랄 만한 변화가 제게 찾아왔습니다. 목실감을 작성하며 알게 된 사실인데, 하루 중에서 버려지는 시간이 현저히 줄었다는 것입니다. 이전 같았으면 하루를 그렇게 빡세게 보내고 나면,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활기가 덜 했을 텐데, 지난 한주 실준반에 몰입한 시간들이 너무나도 재미있고 전혀 지치지 않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유튜브와 SNS에 접속하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늘 책을 곁에 두고 짬짬히 독서하는 나자신! 칭찬해!! 무엇보다도 과제를 마무리하고, 머릿속에 투자라는 마인드맵을 하나하나 완성해 가는 과정들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나를 힘들게 하고, 지치게 만드는 작업이 아니라, 나를 움직이게 하고 열정가득하게 만드는 활력소!! 월부의 시스템이 한 달간 열반기초반을 통해 적응하게 만들었고, 두 달 째 되는 실준반에서는 조금씩 실천해나가고 있는 단계로 한 계단 발전한 것을 실감합니다.



성공, 실패, 무엇이되었든 나는 도전할 거니깐!!

밥잘님께서 슬라이드에 올려주신 마지막 부분에 한 동안 시선이 머물렀습니다.

“성공했다면 성공한 자신을 칭찬하고,

실패했다면 도전한 자신을 칭찬하라!”

학창시절부터 착실하게만 지내왔던 저의 인생에 사실 이렇다할 도전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물론 작은 도전들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겠지만, 저의 의지로, 저의 선택으로 제 인생의 많은 시간과 돈을 걸고 하는 도전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제 인생에서 어디에 도전을 해야할지 몰라 허우적 거리고 있을 때, 만나게 된 월부! 정말 고맙고, 앞으로도 잘 지내보자! 내가 힘들고 지칠 때에 실패하고 낙심했을 때, 나를 일으켜 줄 월부의 시스템과 동료들이 있을 것 같아 두렵지 않고, 자신있게 나아가 보려합니다!




댓글


주유밈
24. 07. 10. 16:04

제크님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수고 고생많으셨습니다 ^^~

돌맹이의꿈
24. 07. 10. 17:43

강의가 정말 좋으셨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