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58기 19조_영등포 1등 앞마당으로 9해조_샌드스톰]1주차 강의 후기(임장보고서의 기본)

  • 24.07.11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샌드스톰 입니다.


저는 이번 실준강의를 3번째 수강하지만, 실전연습이 부족한 초보 투자자 입니다.


월부 강의를 들을 때마다 강사님들이 계속 현장 상황을 적용하여 강의를 업데이트 하십니다. 그래서, 똑같은 실준반강의 이지만, 들을 때마다 새롭고 감탄하며 듣습니다. :)


밥잘님의 임장보고서 레전드 강의는 들을 때마다 제가 이해를 하는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1등 뽑기 단계 강의에서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열심히 복습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방식을 그대로 따라하겠습니다.




실준반 과정을 통해 꼭 남겨야 하는 것

"중수(3~10개) : 이것저것 추가하지말고 완성도를 높이세요."


저는 현재 앞마당 3개(부산 해운대, 용인 수지, 서울 동작구)를 가진 초보 투자자 입니다. 이제 4번째 임장보고서(영등포)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저것 다른 사람들이 한 보고서의 장표를 추가하지 않고 각 목차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임장보고서의 장수, 디자인 등에 욕심내지 않겠습니다.:)


BM 임장보고서 '나'형 템플릿에 충실하고 앞마당 지역과 비교한 나의 생각 한줄을 추가하자.


투자자로 성장하는 과정

"투자자로 성장하는 과정은 '완벽'보다 '완료'가 중요하다."


첫 강의를 시작할 때, 임보를 시작할 때 완벽보다 완료가 중요함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임보의 장수를 늘려가면서 계속 기본적인 생각을 잊게됩니다. 아직 실력이 모자람에도 불구하고 계속 완벽하려고 하다보니 어떤 날은 임보를 1장도 쓰지 못하는 날이 있었습니다. 밥잘님께서 임보를 잘 쓰기 위해서는 빈도에 집중해야한다는 말이 너무 강렬한 울림을 줍니다.


BM 임보를 잘 쓰기 위해서 매일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를 키고 단 1장의 임보를 쓴다.








댓글


나방
24. 07. 11. 05:53

앞마당 벌써 3개나!!ㅎㅎ 장수/디자인에 욕심내지 말자는 말 기억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