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54조 5뚝E]

  • 24.07.15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기대하고 기대하던 첫 강의였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강사가 아닌 인생의 선배로써 생각했습니다. 

너무 감사했고 지금도 너나위님과 통화한 내용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그날의 통화가 얼마나 진심이었는지 

진짜 그 짧은 통화로 너나위님의 경험을 일면식도 없는 저에게 나누어 주셔서 들으면 들을수록 너무 감사했습니다.

 


  1. 왜 잘했다고 칭찬하신지 구해줘 월부 이후로 계속 남아있던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왜 제가 했던 모든 것들을 다 해보셨다고 하셨는지. 강의 들으면 몇 달 동안 혼자서 시행착오를 겪었는지 알게 될 거라는 말씀도 1강 듣자마자 이해가 갔습니다. 은행 각 홈페이지마다 들어가서 주담대를 검색해보고 비교해 보고, 네이버 부동산도 볼 줄을 모르니 하나하나 다 찾아서 일일히 검색해봤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3개월의 고생3시간 만에 끝나는 걸 보고 1강만 들어도 40만원 값어치는 충분히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고작 제가 가진 적은 예산에서 일부분 찾아보고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150개 단지를 매일매일 체크하시고 분석하시는 시스템을 10년 동안 걸려 만드셨다는 내용이 저에게 너무 크게 와 닿았습니다. 그리고 너나위님의 이야기를 듣자마자 ‘나도 10년은 아니어도 12년 15년이 걸려서라도 꾸준히 조금씩 나만의 시스템을 구축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왜 너나위님이신지. 왜 투자자이며, 제가 유튜브에서 부터 보고 월부를 찾아오고 사연을 쓰기까지 다시 한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왜 저를 다 이해하시는지 저도 이해하였습니다. 

부동산 관련한 정보도 정보이지만 저에게는 와 닿는 부분이 더 있습니다. 

 

대학교를 다니시면서 과외 아르바이트 하시느라 놀 수가 없었고, 와이프 분께서 좋은 아파트로 드라이브를 가서 비전을 이야기 하실 때 도 ‘됐고 10만원만 더 쓰게 해줘’ 이 말씀을 웃으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혼자가 아니라 가장으로써 지켜야 할 가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행하신 결단력과 너나위님을 믿고 따라주신 와이프분도 전 너무 대단해 보였습니다.

 10만원만 더쓰게 해달라는 그 의미와 과정안에서 안에서 얼마나 참고 인내하고 버텨오신 그 과정이 지금의 너나위님을 있게만든 힘이겠구나 라고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래서 더 단단해 보이고 더 대단해 보이셨습니다. 그래서 전 “아직 혼자고 지금 당장 저만 움직이는 되는 상황이다 보니 누구보다 더 열심히 빠르게 준비해서 조금이라도 너나위님 곁에 다가 갈수 있게 노력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왜 감사함을 표현해야하는지. 

돈을 쓰라고 하신지. 

왜 혼자 끙끙 앓지 말고 나와 같은 경험을 갖은 사람을 찾아가라고 하셨는지.

 

저는 요즘 너무 온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5뚝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