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평이입니다.
오늘 드디어 돈독모에 처음으로 참여했습니다.
풍문으로 하도 들었더니 듣고 말만하면 되는 자리인데도 한참을 떨다 와버렸습니다.ㅎㅎ
1부에서 함께 나눈 책은 이하영 원장님의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였는데,
가난했던 어린 시절에서 부자의 궤도에 진입하기까지 이하영 원장님을 이끌어준 부자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굉장히 힐링하며 읽었습니다.)
3개의 발제문 중에 가장 공감이 되었던 글 내용은
‘즐겁게 해야 몰입할 수 있다’였습니다.
멘토님께서 이에 내용을 덧대 ‘즐겁게 해야 하는 이유’의 선순환 고리를 말씀 주셨는데요.
그 선순환을 보며 ‘아 즐거움과 그로 인한 결과(성공)은 모두 연결되는구나. 즐겁기 때문에 잘 하고, 잘 하기 때문에 즐거운 선순환을 나도 만들어내야겠다’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 어떻게 보면 가장 정수의 메세지자 철학적인 메세지였던
‘미래를 앎’에 대해서는 멘토님의 설명을 통해 더 명확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결국 미래가 내가 서있는 현재로 흘러 오리라는 것을 믿을 때,
저의 과거 또한 그 미래를 연결하는 원인이자 결과가 된다는 것이었지요!
멘토님께서 그와 함께 우리 또한 원하는 바를 이룬다는 것을 안다고 말씀주셔서
잔잔한 감동까지 받아버렸습니다.😊
(멋모르고 카페에 쓴 목표 자산을 찾아주셔서 깜짝 놀랬습니다ㅋㅋㅋ 바쁘신 중에 모든 멘티분들 자료를 찾아주셨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저는 책을 나누는 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 개인 질문을 받는 2부가 있었더군요ㅎㅎ…?!
질문을 따로 준비하지 못해서 최근 남편과 작게 실랑이했던 사건을 가지고 질문을 여쭤봤는데
성심성의로 답변 주셔서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은 큰 권역과 같기에 단지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우선 만들고 있는 앞마당에 집중해야 한다!)
(+투자코칭 준비 노하우까지!)
2부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멘티분께서 최근에 매도를 하셨는데 매도 후 단지 가격이 오르며 상심하신 것에 대해
멘토님께서 ‘최고의 선택은 못해도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내면 된다’라고 주신 답변이었습니다.
저 또한 올해 1호기 투자를 목표대로 진행하게 되면
훗날 저의 선택에 아쉽고 속상한 날이 올 수 있을 듯 싶은데요.
그러나 그에 낙심하기보다 더 많이 경험하고 성장하여 이 선택을 최고의 결과로 도출하는 투자자가 되어야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될 것입니다!
무려 12시까지 모든 질문에 고민해주시고 깊이 있게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아멘토님!
첫 돈독모라 많이 떨렸는데 멘토님께서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시고자 하는 마음이 전해져서 2부부터는 편안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따뜻했던 돈독모 기억 덕분에 다음 달도 고민 없이 신청해봐야겠습니다!😊
함께 한 멘티분들도 늦게까지 수고하셨습니다! 모두의 목표가 다 이뤄지는 그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댓글 0
원비 : 조장님 오늘 첫 독모셨군요!!! 2부가 있다는 걸 모르셨다니😭 담에 또 참여하라는 계시인가봅니다(?) 알찬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ㅎㅎ
보통아 : 만평님 안녕하세요 저도 첫 독서모임 때 이끌어주신 멘토님께서 주셨던 인사이트와 따뜻한 마음 덕분에 지금까지 돈독모를 이어오고 있는데 제가 그만큼 드리지못한 것 같다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오히려 첫 독서모임이신대도 적극적으로 말씀주시고 배려해주신 모습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부디 앞으로도 꾸준히 화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조징2 : 오, 만평이님 돈독모후기만 봐도 얼마나 좋은시간이었을지 그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