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8기 34조 행복한부자인]

  • 24.07.22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수평적, 수직적 비교평가를 통해 내 앞마당과의 동일급지 또는 상하급지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웠다.

코크드림 튜터님이 진행해주신 이번 3강에서는 지역/생활권/단지 등의 실제적 비교평가 방법을 상세하게 배울 수 있었고, 한 판에  매전가를 올려 그 지역의 전체적인 흐름을 익힐 수 있는 꿀팁들이 많아서 좋았다.

앞선 강의들로 어느정도 기초지식이 축적된 상태에서 이번 강의를 수강하니 내용이 쏙쏙 이해되었다.

 

수도권은 강남접근성이 중요하지만, 지역 내 핵심 선호요소(학군, 환경 등)에 따라서도 입지별로 가격차이가 좌우될 수 있다고 한다. 광역시는 직주근접보다도 학군과 환경이 입지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고, 중소도시는 환경(좋은 인프라, 학원가 등)이 학군보다도 중요하다고 한다. 입지독점성이 낮고 아파트들이 많은 중소도시에서는 신축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연식이 입지보다도 중요하다는 사실이 새로웠다.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부동산은 인문학’이라는 의미를 조금씩 이해하고 있는 중이다. 이유없이 가격이 높은 곳은 없듯이 그 가격이 형성되기까지 작용했을 수많은 변수들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배웠다.   

 

그리고 코크드림 튜터님의 실제 투자사례를 통해 물건선정, 전세셋팅, 인테리어 등 실전 프로세스를 심도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매도인의 입장에서 역지사지가 되어 해당 물건에 대한 매도자의 매도사유, 세입자 유무, 전세만기 시기, 차익 여부 등을 파악하는 것 또한 협상에서 매수자 우위 흐름을 만드는 핵심이라는 것도 배울 수 있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인테리어 사진들을 보면서 ‘나도 얼른 1호기 투자에 성공해서 내 집을 인테리어 하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도 좋은 투자를 하려면 우선 ‘앞마당을 여러 개 만든 후 꾸준한 시세트래킹을 통해 기회를 잡는 과정’이 바탕이 되야 하므로 지금 내가 할 일은 열심히 손품, 발품팔며 임장가고 임보를 쓰는 것이다.

 

그리고 1~5등 순위를 매긴 후 비교평가(가치순, 가격순, 투자금순, 전고 대비 하락순)를 통해 가치가 낮은 것부터 지워나가는 방법이다. 가치가 높은 것을 낮은 가격에 사는 것.

 

‘아파트는 수직·수평적 비교 모두 해야 하지만, 현실에서 비교는 다른 사람과의 수평적 비교가 아닌

나의 어제와 비교하는 수직적 비교를 해야 합니다. 강의 듣기 전의 나와 오늘의 나는 이미 달라져 있습니다!


댓글


행복한부자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