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 강의를 듣고 있는 아오마메입니다.
밥잘님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게있어서 글남깁니다.
밥잘님께서 시세조사할때는
84, 59를 보고 여유가 되는경우(앞마당을 여러개만든후)
낀평형도 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구조가 나쁘지않다면
낀평형이 59보다 더 넓어서 선호도가 더높을것같은데 아닐까요?ㅠㅠ
낀평형보다 59를 더 우선시하는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제가 강의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못한거라면 알려주세요~)
댓글
실준반 강의를 직접 듣지 않았지만... 질문을 두가지로 나눌 수 있을것 같습니다. 1. 59,84 시세를 먼저보고 여유가 되면 낀평형의 시세도 보라. 2. 낀평형이 59보다 선호도가 높을것 같은데요? 먼저. 낀평형의 시세를 나중에 보라고 하시는 이유는 가격의 감을 잡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 앞마당을 만들때에는 우리가 현실적으로 투자가능한. 59를 중심으로 가격을 외우고 가격에 대한 감을 잡아가도 됩니다. 물론 84도 천장을 봐야하므로 같이 봅니다. 동작구 59 대장이 16억 대구나…. 마포구 대장은 14억 정도구나... 이런식으로요.. 낀평형을 나중에 보라하신 이유는, 먼저 가격의 감을 잡아가기 쉽게 하기위함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시세트레킹 부분은 나중에 따로 나눠서 다같이 해야합니다. 다음 선호도에 관련된 질문은, 일단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평수는 59,84입니다. 대체로 낀평형을 찾는 사람들은 59를 보러갔다가, 어라? 쫌만 더주면 79 살 수 있네?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평수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28-30평의 평수를 원하는 사람은 59를 찾는 사람보다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세대가 많지도 않구요^^ 저도 낀평수에 투자를 하였고, 오를때 같이 오르는 평수입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른선배님들이 더 잘 답변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세조사할 때 감을 익히고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비교군이 많아야 합니다. 그래서 84와 59를 중점적으로 보라고 말씀하신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가격적으로 낀 평형이 저렴하다면 낀 평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오마메 님 :) 강의를 굉장히 열심히 수강하셨군요!! 물음표 남기시는 모습이 멋집니다. 강의 내용을 명확히 모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부분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평형 구성을 살펴보면 59타입 혹은 84타입의 세대수가 많다보니 거래량도 많고 시세 반영이 빠른 편입니다. 물론 낀 평형(74타입 등)이 84타입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고 가격이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당연히 59타입보다 선호도가 높을 수 있겠죠. 가격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낀 평형이 59타입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고 84타입과 가격 차이가 크다면 낀 평형도 충분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배제하지 말고 매수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상승장에서 84타입이 74타입에 비해 상승폭이 큰 편이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현저하게 크지 않다면 84타입을, 84타입을 매수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저렴하면서 수요가 많은 59타입을 고려하는게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건 '무조건 이렇다'라고 보기 어렵고 단지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개별 단지에서 평형별 흐름 차이에 대해 분석해보시고, 전임이나 매임을 통해 부사님께 문의하시면 명확하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