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기 48기 수강중인 수강생입니다.!
3주 차 과제 진행을 위해 수지구 성복역 인근
임장을 다녀왔는데요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리모델링 조합 설치 등등 리모델링과 관해서 다양한 현수막이 여러 단지에 걸려있는 걸 보았습니다.
질문은 저평가 된 수지구 아파트를 구매했다가
괜히 리모델링이 추진되어 많은 분담금을 지불해야 하지 않을까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신라면님 안녕하세요 :) 수지구 아파트 매수를 고려중이시군요! 정비사업 이슈가 있을 경우 낡은 구축이라 실거주 만족도 떨어짐 & 언제 이주해야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전세가가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전세가 회수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과 생각보다 투자금이 오래 많이 묶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보시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저렴하고 투자금 대비 기대수익이 높다면 투자를 고려해 볼 것 같습니다. 재건축/리모델링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빨리 진행될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해 보고 비용과 편익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라면님 화이팅입니다 :)
신라면님 안녕하세요. 리모델링/개건축은 아무래도 분담금이 부담이될 수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해당 입지에 신축이 들어오면 거주민들이 선호할지, 그리고 그 분담금을 내가 감당 가능한지도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 사람들은 신축을 좋아하기에 높은 전세를 감수하고라도 거주하고자하는 수요가 있습니다. 또한 분담금이 부담스러워 실제 지불하기 어렵다면 리모델링/재건축 호재로인한 가격상승을 누리고 매도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결국 중요한것은 가치이며, 가치에 대한 가격이 싼지그리고 내가 지불가능한지도 같이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신라면님~ ^^ 아래에 두분이 말씀주신 것처럼 해당단지에 실거주 하고 싶어하는 전세수요가 있는지, 지금 가치 대비 저평가되어있는지를 더 중요하게 볼 것 같습니다. 투자의 본질은 해당 물건을 잘 운영해서 수익을 내고 매도하는 것이니까요 :) 리모델링/재건축은 플러스 알파의 개념으로 빨리 되기도 어려울 뿐더러 만약 진행이 된다고 하면 매도시에 높은 가격으로 내놓을 수 있어 분담금을 내기 전에 빠져나오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