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기 65조 머프푸]

  • 23.10.14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을 담은 강의]


1강 자모님 강의에서 투자자에게 '앞마당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배웠다면,

이번 2강 밥잘님의 강의는 말 그대로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에 대해 배웠다.


듣는 내내 빨리 쓰고 싶다, 빨리 적용하고 싶다, 빨리 비교평가하고 빨리 1등 뽑아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지만 참고 또 참았다, 나는 아직 그 레벨이 아닌 비기너이기 때문에.


지난 주 1주차 임장보고서 작성 과제를 하며 일단 하라는대로 하긴 했는데 이게 맞나? 그래서 작성하긴 했는데 뭐 어쩌라는거지? 온갖 생각이 들며 많이 혼란스러웠다. 쓰면서도 이 방법이 맞는지 전혀 몰랐다.


그리고 이번 2주차 밥잘님이 그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주셨다.


이번 강의의 목표인, 1.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 작성법

2. 투자 대상 후보를 뽑고, 투자 결정하는 방법

에서 적어도 1번은 이제 알 것 같다. 마음같아선 2번도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말하고 싶다.


사실 이번 강의는 어찌 보면 지루하게 받아들일 수도 있겠다.


뭔가 마음을 울리거나, 머리를 띵하게 하거나, 눈이 돌아가는 그런 내용을 다루는 강의는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지루한(?) 내용들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또 한 단계 레벨업하는 것 아니겠는가?


솔직히 초반부엔 조금 어렵기도 했고 막 와닿진 않아서 떨어지는 집중력을 어떻게든 붙잡고자 애썼지만, 밥잘님이 깔끔하게 정리해주신 강의 자료와 적절한 예시 단지들을 비교하는 상황을 나열하며 나를 점점 강의로 이끌었고, 어느샌가 실제로 내가 이 단지를 비교하고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때부터 나는 조금씩 확신이 들었다.


'아, 이렇게만 하면 나도 좋은 투자자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아니, 될 수 있다'


확신이 생겼으니 이제 하라는 대로만 하면 된다.

내일 조원 분들과 첫 단지임장이 계획되어있는데 긴장되면서도 기대된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끌어와 오늘 배운 내용들을 적용하여 '나의 임장보고서'를 작성해보겠다.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주신, 웃는 모습이 아름다우신 밥잘님께 감사드립니다.





-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

"생각보다 멋있는 사람이 된것 같네, 그동안 많은 일을 겪었을텐데 그 과정들을 거치며 많이 성장했나봐. 뚜렷한 목표를 갖고 있는 것만으로도 반은 이룬 것이라고 생각해. 그 모습에 분명 도달할 수 있도록 나도 더 노력해야겠다. 우리 서로를 위해 조금 더 열심히 해보자!"


-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

"우선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어, 네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다고 생각해. 그때 조금 더 참고, 조금 더 집중하고, 조금 더 버텨줘서 고마워. 혹시 아직 조금의 의심이라도 남아있다면 내가 딱 말해줄게, '너의 선택을 믿고, 계속 전진해'. 넌 지금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그 길을 틀은 것으로 보여. 조금씩 네 삶이 변화하는 것이 느껴질거야, 그러니 버텨, 그럼 된다. 오늘 하루도 미래에 한 발짝 다가가느라 고생했다."



댓글


미라클후윤맘
23. 10. 18. 14:21

피워J머프푸님^^ 항상 계획적이고 빨리 움직이는 모습에 더 동기부여 받습니다~ 끝까지 잘 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