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지투실전 마지막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처음 지투실전 강의 신청에 성공에 기뻐했다가 조원분들 열정에 한달동안 이끌려 성장하고 튜터님의 따뜻한 멱살에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끌려가며 성장하는 한달을 보냈는데 벌써 마지막 강의를 들으며 눈물이 왜인지 맺힌거 같습니다.
마지막 5강 마스터님 강의는 지투실전반 수강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꽉 채워졌습니다.
현재 시장진당, 투자방향 및 운영, 성장하는 투자자의 마인드 파트로 나뉘었고 제가 문의드린 질문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비슷한 내용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충분히 저의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지투실전반을 들을때 한참 수도권 시장이 올라간다는데 지방을 파는게 맞나 계속 의심이 많이 들었고 막상 배정받은 임장지를 임장하면서도 여기가 지금 저평가된건가란 생각이 들면서 더 의심이 커졌습니다. 그런데 마스터님께서 깔끔하게 의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셨습니다. 현재 공급물량 주의가 필요한 지역, 현재 가격조정이 많이 일어났고 공급정리가 되어갈 지역, 이미 공급부족현상이 나타난 지역을 정리해주셨고 공격적으로 돌변할거같은 마음도 자제시켜 주셨습니다.
더불어 수도권과 지방 투자의 장단점을 설명해주시며 어디든지 기회는 항상 있음을 다시 주지시켜주셨어요.
투자금에 따라 볼수 있는 지역, 광역시지만 입지 떨어지는 곳 구축 투자는 어떻게 보면 될지, 지역별 분석, 매도에 대한 고민, 소액으로라도 투자를 빨리 진행하는게 나은건지 아니면 조금 더 모아서 투자를 하는게 나은건지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배울 수 있었고 이전에 다루지 않았던 초신축, 분양권 투자나 저렴한 신축의 기준은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등 이게 실전반 클래스인가 싶은 정도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투실전반을 하며 혼자 했던 생각들을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고민했구나란걸 깨닫고 공감이 됐습니다. 또 때로는 지투실전반 일정을 따라가는게 버겁거나 가족과의 시간을 포기하고 이렇게 다니는게 맞는건가 혼란스럽기도 했는데 이 또한 마스터님의 경험담과 진심어린 조언, 격려 덕에 앞으로도 지속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1년만에 돌아온 월부 생활 1달이 언제 끝나나 했는데 막상 끝이 다가오니 아쉽기도 하고 이번만 하고 다시 쉬어야겠다했는데 그러면 안될거같기도 하고 마약같은 월부생활을 통해 꼭 성공하는 날을 맞고 싶습니다.
댓글
월부님!!! 작성해주신 후기 덕분에 저도 예습이 되네요ㅎㅎㅎ 저는 아직 강의 시작을 못했지만ㅎㅎ 덕분에 미리보기 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완강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