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재테크 기초반 1기 369369조 플로라] 통장 쪼개기 미션 클리어 ❤️‍🔥❤️‍🔥❤️‍🔥❤️‍🔥❤️‍🔥

 

더위가 엄청납니다. 다들 잘 살아계신가요

돌아온 무도짤과 함께 미션 클리어 공유 스토리 스따또!!!

 


 

그전에 잠깐 / 대문에서 369369 우리조 잠깐 자랑할게요.

 

지난번 조모임 후 원씽을 최소한의 목표로 잡고 달성목표율을 늘리자는 의견을 냈고, 시작하자마자 모두 너무 잘 참여해주셔서 진짜 감동의 도가니!!!

오늘 퇴근 후 너무 힘들어서 저녁 8시까지 자고 일어나서도 열심히 해주시는 조원분들 덕분에 오늘의 원씽을 위해 다시 책상에 앉았다. 함께의 힘이 참 중요하구나 많이 느끼고 있는 요즘이고, 열정적으로 함께하는 조원분들 만나서 정말 행복하다.

 

 

증말 우리조 최고~~~~~~~~~❤️‍🔥❤️‍🔥❤️‍🔥❤️‍🔥❤️‍🔥

 

 

 


< 가계부를 털어보자 >

 

 

  • 지난번 강의후기에도 보았던 그래프다.

    주거비, 자동차 관련 금액이 대부분 제일 크게 나가고 그 다음이 식비(활동비) 지출이다. 눈에 띄는 특이한 항목은 선물과 커피 항목! 식비로 따로 구분짓지도 않았는데 각자 자기주장이 뚜렷한 편이다. 식비로 합쳐지면 식비가 얼마나 눈덩이처럼 커지는걸까 ..^^ 생각도 하기 싫다!

     

  • 한가지 에피소드는 어제 1강 강의후기 작성 후 오늘 새벽 출근했는데 일이 굉장히 고되어서 퇴근 시간에 시원한 음료가 간절했으나, 남은 돈이 수중에 얼마 있는지를 정확히 알게되니 자연스럽게 자제가 되더라 이말입니다. 그래서 자산의 시스템화가 가장 첫번째구나- 시스템으로 만들어두면 자연스럽게 얼마가 내 수중에 있는지 알게되고, 그 돈을 어떻게 컨트롤 해야하는건지도 보이는거구나- 싶었다. 이게 목돈 모으기의 가장 큰 포인트구나 정말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다. 

 

 


 

 < 통장을 쪼개보자 >

 

항목으로 정리해보니 조금 더 깔끔하게 내 소비의 흐름이 보인다.  

 

  • 자동차 항목을 활동비로 넣을지 생활비로 넣을지 고민하다가, 비율을 비등하게 나누는게 좋을 것 같아 생활비로 결정했다. 강의에서 배운대로 실비보험은 생활비로 넣었다. 그리고 나는 가족력이 있는 질병이 있어 암보험을 따로 들어두려고 생각중이다. (병원에서 일하다보면 젊은데도 가족력 있는 질병의 퍼센테이지를 봐서 그런가 무서움이 엄청나다. 개인적인 선택이긴 하지만 가족이 아픈걸 온몸으로 경험하다보니 굉장히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편) 다만, 강의에서 말씀해주셨듯이 종신형 x . 조금 더 찾아보고 효율적으로 결정해야겠다!

     

  • 아주 소액이지만 고정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넷플릭스 해제! 넷플릭스, 웨이브 둘 다 들어두고 있었는데 더 금액이 많이 나가는 넷플릭스를 해제시켰다. (웨이브는 부모님께서 너무 잘 쓰고 계셔서 내가 7900원 다른 곳에서 아껴보기로!)

 

후기에도 말했듯이 대포통장 문제로 주거래은행에서도 입출금계좌를 하나밖에 안터주는 슬픈 상황.

한 달 기준으로 해서 다른 은행에서 하나씩 더 만드려고 생각중이다.

일단 이번달은 생활비 & 활동비 & 비정기는 같이 묶어서 활동비에서 나가기로.

 

체크카드 만들기 완성!

 

 


< 여정의 시작에서 >

 

한달이라는 시간이 길수도, 짧을 수도 있지만 얼마만의 결과를 내느냐는 결국 나의 태도에 달려있다는 것.

조금 더 열심히, 조금 더 꾸준히 할 수 있는 내가 되어야겠다.

 

조원분들께 공유한 사진 3개를 올리면서 1주차 마무리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