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자되고싶은곰탱이 (부자된곰탱이!) 입니다.
모든 조원들이 모인 첫 조모임!!
강의 내용을 완강하지 못할거 같아 완강을 부랴부랴 하고 조모임 참석!!!
전 모든 부분에서 망치로 머리를 맞은 기분이랄까 지금까지 헛살았군아..
급여내역, 통장쪼개기 , 연금저축, 알파투자, 베타투자 연말정산등등.. (알고 있었던것들은 실천할 생각을 .. 아니 정확하게는 행동하지 못한 어제의 나 반성해~)
쪼개진 비율에 따라 생활하긴 어려울거고 빡빡할거라곤 하시지만 또 그또한 적응 될거라 생각됩니다.
처참했던 점수와 저축액 묻지마 투자로 손해…
부끄러워 말씀 못하시는분들도 있었지만 .
저 또한 형편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직으로 급여 상승분이 없었다면 어우..)
그나마 소비중 식비(외식포함) 이 가장 크지 비싼 명품이나 제품들은 없어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듭니다.
빚지면 인생 망한다.. 대출은 힘든 사람들이 쓰는 것이다.
해당 부분에 대한 제 생각이 바뀌였습니다. 하지만 인생은 타이밍이죠?
강의를 2개만보고 이사갈 집에 대한 대출(주담대) 을 진행 하였는데 다보았다면
주담대+추가대출 까지 진행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자가 약 3% 였는데 ㅜㅜ 복리의 마법을 써야했는데.
배우자와 상의끝에 한 내용이기에 후회가 조금 되지만 바뀌는건 없기에! ..
처음 수강료 금액에 고민하다가 진행하기로 하고 결재 하기전 조모임 이란걸 있단걸 확인 후
"곰탱이: “조모임? 이게 뭐지? 귀찮게 뭘 이런걸….
"아내 : “ 자기는 이런거 안해봤으니 한번 쯤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껄?”
"곰탱이: 그래?.. 그럼 해보지뭐!!
그냥 해보자가 시작 이였던거 같습니다.
해보자.. 행동하기.. 이 중요한걸 강의를 신청하는 순간부터 해나가고 있었네요.
조원 여러분들도 이런 생각으로 시작하셨겠죠???
전 투자까지는 진행이 어렵겠지만 저축이란 단계를 마무리!!! 하여 투자까지 연결 할껍니다!!!
조원분들마다 환경도, 상황도 다 다르겠죠.. 하지만 고민과 목표는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같이 원하는 목표까지 꼭 같이 갔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같이 힘내요!!
댓글
생각한 것을 바로 실행으로 옮기는 곰탱이님! 진짜 시작이 반이라고 믿으며.. 같이 찌아요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