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테기 1기 26조 뚜뚜입니다.
어느덧 일주일이 지나 1주차 강의를 완강하고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그동안 저는 재테크의 ‘ㅈ’도 못 뗐으면서 주식이네, 채권이네, ISA네,, 어디서 누구에게 들었는지도 모를 정보와 어줍잖은 판단력으로 실패 가득한 투자만 계속해왔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클릭한 링크에서 월부 카페를 알게되었고, 재테기 강의소개를 보고 홀린듯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왠지 모르게 프로필 속 너나위님의 온화한 얼굴이 갈등하던 저에게 신뢰를 듬뿍 줬다면 믿으실까요?ㅎㅎ)
강의 ⅓을 수강한 이 시점에서 정말 잘 한 선택이었다고 스스로를 칭찬 할만큼 뼈가 되고 살이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부드러워 보였던 너나위님이(초면임) 인간 탈곡기이실 줄이야! 오히려 좋아! 😂❤️
✔️나의 돈관리 점수는?
돈관리 점수의 기준 = 저축률 이라는 것은 머리로 알고 있었습니다.
다만, 잘 못된 가치관으로 열심히 일한 나에게 선물을 준다는 명목 하에 탕진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묶여있는 주식과 어떨결에 마련한 오피스텔로 B학점을 받긴 했지만, 앞으로의 6년을 잘 관리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팍팍한 초년생이 조용한 숨은 부자가 되는 과정
10년 전 사회 초년생이었던 저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로 가득했습니다.
돈을 어떻게 통제할 지가 관건인데, 지난 날에 대한 반성과 함께 저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을 만드는 돈 관리 방법
제가 수입과 지출에 대한 메타인지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것과 지출을 설정할 때는 반드시! 저축 금액 먼저 설정하고 소비가 뒤따라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소비요정🧚♀️인 저에게 돈의 기회비용을 알면 함부로 쓰지 못한다는 말씀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통장최적화를 위한 지출목표 세우기, 체크카드발급, 신용카드 자르기 등 실천해야 할 내용이 많아서 바쁘긴했지만, 저같은 초보들도 바로 적용가능한 방법을 콕! 집어주셨기에 “이 분은 찐이다” 라는 생각이 확고해졌습니다.
명심하자. 수비진부터 단단하게 세우고 공격수를 배치하기. Always β, Sometimes α.
✔️필수 재테크 상식 5가지
직장인에게 가장 밀접해있는 연말정산과 더불어 보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친척 오빠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농담)
무지했던 제가 잘못이겠죠? 역시 가장 큰 적은 저였어요. ㅎㅎ
종신보험 해지 환급금이 속쓰리지만 해지하고 연금저축펀드 개설해서 1년치 몰빵하겠습니다!
✔️갖다 버려야 할 돈에 대한 편견 6가지
편견을 가질만한 재테크 지식이 없습니다ㅜ 겸손한 마음으로 배우고 연마해서 재테크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1강을 듣고ㅍ나니 2,3강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졌습니다.
주식과 부동산 중 나에게 더 맞는 투자는 어떤 것일까? 김현준님과 권유디님은 얼마나 많은 꿀팁을 주실까?
시작 전 걱정이 앞섰던 저인데, 질 좋은 강의로 만족과 감동을 안겨준 너나위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
뚜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