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반을 공을 들인 집이에요.
매물건이 드물게 나오고
나왔다가도 슬쩍 다시 들어가고..
그러던중 한집이 다시 나왔어요.
살짝 올랐지만 다른 집보다 2천정도 싸고
컨디션도 좋고..
한가지..그동안 부동산 캠으로만 보고
계약 하기 전에 실제로 볼 수 있게 해줘서
꼼꼼히 보는건 계약전 오늘이 처음이었어요.
살펴보던중
확장된 마루 구석에 누수 자국이 보였습니다.
매도자는 작년에 살짝 보였었는데 그뒤로
괜찮아서 놔뒀다(?)며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데,
부동산에서도 쉽게 잡을 수 있는 베란다쪽이라고 걱정 말라 합니다..
윗층이 마침 부재중이라
월요일에 관리실에서 공사 시작한다고 하고
계약을 담주로 미루긴했는데 고민 됩니다.
천장이니 윗층에서 공사를 해줘야하는 상황이긴하지만 이렇게 누수 있는집 구매해도 될까요?
누수가 쉽게 잡히는 일일까요?
선배님들께 여쭤봅니다 ㅜㅜ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한양인 : 나두해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곳 사진을 보니 누수가 살짝 의심되긴 하네요 ㅠ 관리실에 누수 접수된 적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누수라고 너무 겁내실 필요는 없어요! 다만 조금 더 깎아보려는 노력을 할 것 같습니다. 누수업체 알아보시고 견적 파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방울모자 : 안녕하세요 나두해님! 누수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베란다 쪽이면 아마 외벽 코킹 쪽일 것 같은데 관리실에 누수 접수가 된 적이 있는지 확인 해보시고 추후 누수 발생 할 수 있으니 계약 때 문구 잘 챙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누수라고 겁날 필요는 없으나 다시 발생 할 수 있으니 수리 여부 꼼꼼히 잘 챙겨주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험블 : 나두해님 안녕하세요~! 한달 반동안 공들인 물건이라니.. 진짜 대단하십니다..! 그런 집에서 누수 흔적이 있으니 참 당황하기도 하고 속상하셨을 것 같아요.... 보통 대다수의 사람들은 나두해님과 비슷한 이유로 누수 있는 집은 매수를 망설이게 될 거에요. 하지만 누수는 대부분 해결할 수 있는 범주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절차대로 꼼꼼하게 확인하고 누수업체를 통해서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이유를 토대로 가격을 조금 더 깎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한달 반동안 공들인 물건 꼭 좋은 가격에 매수하셔서 오래오래 보유하시길 바랍니다~! 나두해님 빠이팅입니다!
우도롱 : 안녕하세요 나두해님~ 계약 직전 누수를 발견하시고 많이 당황하셨을 것 같습니다ㅠㅠ 가능한 누수가 없는 집을 매수하는 것이 좋지만, 해결할 수 있는 누수이고 그 누수가 해결되는 전제 하에 좋은 조건으로 매수할 수 있다면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누수에 대해 전문가의 진단을 받고 특약으로 누수 해결에 대한 단서를 넣어 누수 관련 매수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을 고민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으으음 : 안녕하세요 나두해님 아래 다른 분들께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저도 웬만하면 누수가 있거나, 누수의 흔적이 있는 물건은 잘 매수하지 않으려고 하긴 합니다. 하지만, 누수를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고 월요일에 누수 관련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라면, 누수를 감수하고서라도 매수할 만큼 저렴한 가격인가를 먼저 고려해 볼 것 같습니다. 누수라는게 한번에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고, 수리를 한다고 해도 이후에 또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누수 공사를 통해 누수가 잡힌다는 것을 전제 하에 매수하는 것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이후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6개월 하자 보수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화재보험 등을 가입하시면 좋은데 화재보험의 경우도 가입 이후에 90일(통상3개월)이 지난 이후의 누수건에 대해서만 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수를 하시게 된다면 늦지 않게 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일주일의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매물코칭을 통해서 해당 물건 매수에 대한 조언 등을 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좋은 물건 잘 찾아 꼭 투자까지 이어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즐거웁게 : 안녕하세요 나두해님 누수가 있는 물건 건에 관해 질문주셨네요. 저같아도 정말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아요. 1. 누수가 있는 물건은 정말 다양합니다. 한번의 조치로 영구적으로 해결될수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2. 저라면 우선 돈이 조금 들더라도 이김에 누수에 대해 제대로 공부한다 생각하고 1) 누수 전문가분을 모셔서 2) 이 누수에 들어갈 비용과 3) 추후 지속적 발생 여부를 확인 할 것 같아요 3. 그리고 나서 는 경우의 수를 나누어서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1) 누수가 해결 가능한경우 -> 이 누수를 감안하고라도 가격이 싼건지 여부 검토, 그 이전에 누수를 이유로 가격협상하기 를 통해서 정말 열심히 내가 원하는 가격을 만들어 볼 것 같아요 2) 누수가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건인 경우 (누수는요 두해님.. 어떤 경우에는 그집 천장이 아니라 건물 외벽 전체를 타고서도 흘러요.. 그거 다 손대고도 안 잡힐수도 있슴니당) ->이 경우에는 투자로 얻을 이익보다 두고두고 들어갈 내 정신적/ 재정적 에너지가 크기 때문에 저라면 투자하지 않을 것 같아요 3) 누수 물건을 샀을 경우에 조치 1. 특약으로 6개월 하자 보수에 대한 내용을 계약서에 명확하게 명시 2. 어느 정도 연식 이상의 물건에 대해서 튜터님들도 화재보험 다 가입하시더라구요. 비용 정말 얼마 안하던 것으로 기억해요. 2.2. 다만 화재 보험 경우 가입 이후 90일 이 지난 이후 누수건에 대해서 보험 적용 가능해서 보험 가입을 늦추지 않는 게 필요하십니다. 4. 즐거웁게의 따뜻한 한마디 두해님 ㅎㅎ 꼼꼼하게 누수 잡아내신거 진짜 잘했어요 물건들이 계속 날아가는 상황에서 침착하게 해야할 일들 해나간거 정말 칭찬드리고 싶어요 기특기특 ㅎㅎ 부사님의 목적은 거래를 성사시키는거고 매도자의 목적은 물건을 파는거예요 다들 괜찮다 괜찮다 하는 말 그대로 믿으시면 안되고 꼭 두해님이 하나하나 체크리스트 대로 누수 건에 대해서 접근해야해요 투자에서 필요한건 사실 정신력이에요. 투자하시려니 정말 힘들죠? 매물 수십개를 하나하나 털고 다니는 것두.. 부사님들이랑 가격협상하는거 조건 하나하나 확인하는거 정말 정신력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잖아요. 정말 쉬운일이 하나도 없죠? 그럴때마다 이렇게 물어가면서 하나하나 해나가시면 되어요. 이 과정에서 투자보다 내가 많이 커야지, 성장해야지, 나는 돈을 버는 그릇을 키우고 있구나 라고 생각을 바꿔보세요. 어려운 일이 훨씬 심플해지고 힘을 줄거예요. 응원해요 두해님ㅎㅎ 두해님 할수이따! ^ .^ 어려운거 있으면 또 물으러 와요 답변 드리게뜹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