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재테크 기초반 2주차에서는 주식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사실 나도 주식 투자에 대한 경험은 있지만…
남들한테 떳떳하게 주식 경험이 있다고 할 수는 없는 부끄러운 경험이다..
코로나 초반 주식장이 한창 활발할 때 지금은 주식을 해야 한다는 남의 말만 듣고
우량주에 아기자기한 시드머니를 가지고 투자를 하였고,
투자하자마자 시작된 몇 년 간의 하락장 때문에 맘고생을 엄청 했었다.
앱을 지우고 몇 년 동안 안들어가는 등 파란색으로 도배되어 있는
내 주식 계좌를 외면하려 노력했었다 ㅎ
아무것도 모른 채 공부도 하지 않고 넣은 종목에 왜 기대를 했었는지
이 강의를 듣고 반성을 많이 하게 되었다.
2주차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나에 대한 재무설계표를 작성해보라는 부분이었다.
나에게 맞는 기대 수익률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내 재무설계표를 작성해보면서 장기적인 목표를 세워야 한다는 내용을 듣고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해보면 나는 여태껏 무작정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만 생각했었지, 한 번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정확한 금액과 기간을 생각해보지 않았었다.
그래서 이번 주차 과제를 하면서 곰곰히 생각해보기로 했다..
또 인상깊었던 부분은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고, 정리하기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 부분을 들으면서 주식 투자와 내 일상이 많이 밀접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투자 아이디어 정리하기 이 부분은 주식 투자하기 전 당연히 해야 하는 것들이라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나는 여태껏 왜 이 당연한 것조차 안하고 주식에 손을 댔었는지 많이 부끄러웠다.
강의를 들으면서 주식과 관련된 용어도 알 수 있었고, 마냥 어렵다고만 생각했었던 재무제표의 용어들도 이해할 수 있었다. 다만, 일부 내용에 대해서는 완전 초보자인 나는 이해가 살짝 어려웠던 부분도 있어서 아쉬웠다. 이런 부분들은 정리해서 온라인 코칭 때 질문을 남기거나 해야겠다.
댓글
늘 열심히 해주시는 럭키슨플님♡ 저도 이번 강의들으며 무지성 시절을 반성하게 되었네요ㅠ ㅎㅎ 남은 강의기간도, 럭키슨플님의 앞날도 모두모두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