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95조 kakahong]

  • 24.08.17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024.08.09 ~ 2024.08.16.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제1부 제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은 곧 허상이다. 멀티태스킹은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망칠 수 있는 기회에 지나지 않는다.  작업 전환에는 대가가 따른다. 한 번에 두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제1부 제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삶이라는 게임에서 다섯 개의 공을 성공적으로 저글링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날 ‘일’이 고무로 된 공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그걸 떨어뜨리면 도로 튀어오를 것이다. 하지만 다른 네개의 공, 즉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다. 그걸 떨어뜨리면 돌이킬 수 없이 흠이 나고, 이가 나가거나, 심지어 산산조각이 날 수도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한 번에 두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는 책의 문구를 보고 지금 껏 업무 중에 나름 대처를 잘 해왔다고 생각했지만, 한 번씩 발견되는 실수들을 보면 “멀티태스킹은 곧 허상이다.”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2.  삶이라는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중요한 것들은 모두 유리와 같이 깨지기 쉬운 것들이므로 잃지 않도록 더욱 신경 써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업무 시작 전 오늘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기
  2. 시간에 쫓겨 조급함에 하고 있던 일을 마무리 하지 않고, 다른 일을 생각하거나 시작하지 않기
  3. 휴식 및 운동 시간을 확보하여 건강관리를 하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게하는 시간을 좀 더 소중하게 생각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59) 멀티태스킹은 곧 허상이다.

(p.65) 작업 전환에는 대가가 따른다.

(p.72)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결국 아무것도 잘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현재 자신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아내고 그 일에 전념하라.


댓글


kakaho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