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기초반 2강 수강후기 [지기반 21기 4조 서여]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지방은 수도권과 다르게 빈 땅이 많아 개발이 될 여지가 많고, 그로 인해 원도심이나 학군지가 주변이 개발됨에 따라 쉽게 이동할 여지가 있으므로 입지독점성이 수도권에 비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지방투자에 접근할때는 공급에 민감해야 하며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또한 같은 이유로 수성구학군지처럼 선호도가 높아 입지독점성을 확실히 갖춘 곳이 아니라면 길게 오랫동안 가지고 갈만한 투자가 아니기 때문에 가격을 싸게 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입지가 좋지 않은 구축이나 20평대 투자를 신중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

 

강의에서 게리롱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매매가에 전세가가 거의 붙은 구축을 보다가, 투자경험치도 쌓을 겸 이런 물건 중에 그나마 괜찮은 걸로 추려서 투자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했던 적이 있다.

강의를 통해서 이게 얼마나 1차원적인 접근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괜히 아찔한 느낌이었다.

갭이 아니라 시세 그래프를 넓게 봐야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알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

 

-

 

꿈은 목적지가 아닌 항해 그 자체이다.

작년부터 내가 도저히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조금씩 넘으면서 더디지만 조금씩 조금씩 내 최선의 기준이

높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여전히 미래는 알 수 없고 뜻대로만 이루어지지 않으며, 다른 벅찬 한계들을 계속 만나겠지만, 지금은 강의에 나온 것처럼 섣부른 걱정보다는 그저 과정 자체를 즐겨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댓글


서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