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느낀점 및 실천할 점
그동안 내가 욕심이 많았던거 같다. 현재 낀 매물들 갭이 다 너무 커서..잔금은 못하겠지만 현세 시세대루 받을 수 있느니, 현재 시세보다 약간 싸게 해서 내놓으면 해피엔딩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머릿속에 있었는데..
너무 머리속이 꽃밭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매매 잔금 전에 전세 계약을 해도 잔금을 내 돈으로 치러야 하는 케이스가 있구나.
통상적으로 3개월 잔금으로 많이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매수계약하자마자 1개월 내에는 무조건 빼야 되는구나..이런 리스크가 있으니 낀매물 아니면 잔금되는걸로 해야한다는걸 느꼈다. 내가 생각한것보다 리스크가 컸구나..너무 안일했다.
모든 종류의 리스크를 철저히 대비
투자자는 희망회로를 돌려서는 안되고, 특약과 계약기간 조정, 매매가를 싸게 사려는 노력 등 전 과정에 힘을 써서 리스크를 최대한 제어해야한다는 점을 느꼈다.
매수하고 나면 나도 모르게 힘 빠지고 힘들어서 놓게 되고 할꺼같은데 그러면 절대 안되겠다…내가 한 수고가 헛수고가 되면 안되겠다.
계약은 내가 법적인 책임을 진다는 내용이니 양파링님께서 알려주신 내용을 잘 복기해서 안전하게 투자를 꼭 마무리 잘 짓고 싶다.
그간 투자물건을 추려도 실제 투자금이 이정도일까? 이정도 공급이 내 물건에 가져올 영향은 어느정도일까? 가늠하기 어러워 더 망설여지는 측면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실전 투자에 한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다음 임보때는 조금 더 실전투자 관련 내용으로 결론을 낼 수 있을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