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본]
- 지방도시 입지 분석 포인트
[교통] 직장까지의 각 생활권별 소요 시간 및 해당 지역 사람들의 '출근 허용 가능한’ 소요 시간과의 비교
[학군] 현 학군지의 뽀인트 ‘학업성취도+학원+아파트’ < 미래 학군지 뽀인트 ‘초등학교 학급당 학생수+전교생수’ (중소 도시는 학군에 정통성이 없으므로 미래 학군지를 더 눈여겨 보는 것.)
[공급] 적정 공급량일 때에는 더욱 더 정확한 공급의 위치와 시기를 디테일하게 (바로 근처만 영향을 받음)
[깨]
- 누구나 좋아하는 완벽한 아파트는 매-전 차이가 줄어들지 않아 투자의 기회를 주지 않는다. 약점이 있어서 투자를 어려워해서는 안 되며, 오히려 투자 기회를 나에게 준 해당 약점에 ‘감사’하며 투자를 해야 한다.
- 지방은 신축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중요해서 나홀로 신축이더라도 입지 좋은 준신축의 수요를 끌어올 수 있다. 투자 대상에서 제외하면 크!닐!
- 지방 구축은 전세가가 매매가 턱밑까지 와야 매매가가 오르기 때문에 전세가격이 오르는 구축이여야 + 해당 지역의 전세가가 오르는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여야 투자가 가능하다 (feat. 꼭 해야겠니…)
[적]
- 식빵파파님의 마음과 경험에 공감하는 사람이 비단 나뿐만이 아닐터. 이왕 지방에 마음을 열기로 한 거, 내년부터는 내가 1~2년간 ‘모으는’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곳에 언제든지 투자할 수 있는 전국구 투자자가 되는거다!!! 남탓하지 말고!!!!
댓글
느바다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