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야탑동 탑경남 24평에 살다가 23년 32평으로 갈아타기를 했어요.
화장실이 하나인게 너무 불편나, 탑경남이 살기는 좋아 경제상황에 맞춰 2억 대출받아 이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월부강의, 유튜브 등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같은 단지에서 평형만 바꿔서 한 것에 대해 재테크 적으로는 좋지 않은 방법인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많은 전문가분들이 야탑은 분당이 아니다…. 라고들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이사와서 삶의 만족도는 올라갔지만, 투자에 좀 신경썼더라면 대출을 좀더 받아서라도 이매동으로 들어간다거나,
아님 반전세로 살면서 서울 상급지로 전세끼고 투자를 했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후회가 밀려오더라구요. 23년 2월에 계약을 했었으니까 가능했었거든요..
그래서 지금 또 고민을 하고 있어요..
현재 대출이 2억이 있지만, 주식으로 1억2천정도를 가지고 있거든요
회원님들의 의견은 어떠실까요?? 강의를 여러개 들으면서 들을때는 아~~~ 이렇게 해야지 뭔가 보이는거 같다가도 뒤돌아서면 또 아리송해 하고 있더라구요..
재테크를 고민하는 회원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선화님 안녕하세요! 갈아타기가 고민이시군요. 월부에 비슷한 고민을 갖고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신걸로 압니다. 저는 너무 무리하게 지금 당장 투자를 하겠다는 방향보다는 이사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으셨기 때문에 충분히 숙고하면서 갈아타기를 계획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지금 서울 상급지는 대부분 매매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비싸게 사게 되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집마련 중급반, 열반 기초반 등을 수강하면서 차분히 내 삶에서 중요한 부분, 경제적으로 나아가고 싶은 방향을 고민해 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구요. 필요에 따라 투자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투자코칭의 경우, 1:1로 약 40분 동안 이루어지며 미리 선화님께 질문지를 보내 선화님의 상황을 고려해 심도있기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자원을 절약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투자코칭 후기들을 한 번 살펴보고 천천히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자산 불리기에 관심을 갖았다는 것부터가 좋은 신호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투자&내집마련 응원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선화님! 아무래도 마음이 조급하실 수있겠습니다. 현재 갈아타기하신 단지도 충분히 좋은 단지인것 같습니다. 다만 계획하신 대로, 그리고 무리하지 않는다면 갈아타기나 보유 하면서 추가 매수도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있겠습니다. 다면 여기서 고려할 점은, 가장 나은 선택이 맞는지에 대해서 방향성에 헷갈리실것 같습니다. 이럴때에, 나의 자산이나 현재 현금흐름 상황등에 가장 적합한게 무엇인지 투자코칭등을 통해서 객관적으로 판단후 행동으로 옮기는게 더 나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선화님:)
안녕하세요 선화님~ 부동산으로 많은 고민을 하시는게 느껴집니다. ㅎㅎ 다만, 현재 취득하신 자산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탑 생활권은 분당 안에서는 조금 선호도가 떨어질 수는 있어도 충분히 수요가 있는 생활권이고, 해당 단지 역시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말씀해주신 3가지 방법 모두 좋은 방법이지만, 섣불리 매도하여 남은 종잣돈으로 투자를 하기보다, 먼저 수도권 상급지부터 하급지까지 아는 지역을 넓히시면서 투자실력을 먼저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히려 매도를 먼저하게 되면 자칫 조급한 판단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재정 상황과 투자 방향에 대해 궁금하시면 투자코칭을 수강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부디 좋은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