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계약관련

 

안녕하세요~

 

전세에서 월세전환을 하려는데요.

집주인이 2년으로 하겠다며, 1년은 안된다고 강경하게 말을 하는데..

그럴 경우에 어쩔 수 없이 2년으로 해야만 되는걸까요?

 

매매한 곳에 전세대출규제로 임차인이 안구해질 경우에 

최악의 상황에 대출을 일으켜서 들어가려고 이 집의 월세를 1년으로 맞추고 싶은데..

강경하게 2년만 된다고 하시네요.

 

혹시 다른 방법이 없을지 고견을 구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두잇나user-level-chip
24. 08. 28. 11:16

꿈꾸는식물님 안녕하세요. 두잇나라고합니다.^^ 전세에서 월세 전환을 준비하시고 계시군요~ 이 경우, 계약이라는 것이 상대방과 자신의 요구조건을 조율하며 해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현 집주인분이 2년만을 원하시고, 꿈꾸는식물님께서는 1년만을 원하신다면, 계약이 이류지지 못하고 결국 현 집주인분께서는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시거나, 꿈꾸는식물님께서는 새로운 월세집을 알아보셔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집주인분과 꿈꾸는식물님께서 혹시 조금씩 조율하실수 있는 조건이 있으시다면 조율해보시면 좋지 않을까싶은데요ㅡ 예를들어 월세로 전환하면서 1년으로 맞추고 1년이후 신규세입자를 구하고 나가는 조건으로 한다거나 2년 월세로하시고 6개월치 월세분정도는 포기한다 생각하실 수 있는 월세수준으로 하신다거나 쉬운과정이 아니겠지만, 그런 방법들을 부동산 사장님과 같이 고민해보시는 것들이 좋으실것 같아요. 다만, 그 고민의 과정에는 비용과 편익을 고려하시면서 계속 여기에 질문 과정을 이어가시면 좋으실것 같아요~^^ 계약이라는것이 누구 한명에게만 유리하게 될 수 없으니, 그 과정에서 경험을 이어가시기를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