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도 힘도 얻은 8월 한달 [재기1기 배운대로 실행하면 돈모2조 징기스타]

"정말, 재테크 기초 강의 듣길 잘 했어요! 돈이 자동으로 모여요!"
"이제는 소비할 때마다 고민하지 않아서 너무 마음이 편해요"
"튜터님들께서 저축 자랑 때마다 아쉬웠는데, 너무 좋네요"
"정말 기초를 탄탄히 한 것 같아 좋았어요" 
 


안녕하세요, 끈투 징기스타입니다.
이번 24년 8월은 잊기 어려운 한달이 된 것 같은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재테크 기초 1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위에 멘트들은 어제 오프 조모임하면서 나온 동료분들의 말씀들인데요, 그 한달에 대해 오늘 조금 색다른 기분으로 후기를 적고 있는데요, 그 이유를 찾는 여정으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왜 이 강의가 남다를까?
1주차 강의에도 적었지만, 이번 강의를 듣고, 손흥민 선수가 곯넣는 법만 배웠다면 과연 글로벌 최고 선수가 됐을까 싶더라고요. 그의 장점인 스프린트! 즉 축구선수로서 기본기인 달리기를 정말 잘하기 때문에 그의 골결정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던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 강의를 들으니깐요!
1주차 강의에서도 말씀해주신 것처럼 너나위님은 월부에서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많이 알려드렸으나 정작 월부에서 배운 투자자들이 돈이 없어 그 기회를 그냥 보내는 모습, 돈이 부족해서 다소 더 좋은 기회를 못잡는 모습들을 아주 자주 보셨고, 투자자의 기본기 즉 저축에 대해서 강의를 하겠다고 생각하셨다 설명주신 것처럼, 

이번 강의를 듣고 공차는 법(저평가된 단지 찾아 투자하기) 외 기본기인 달리기(저축)에 대해 기본적인 마인드부터 방법 및 시스템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월부에 이런 강의가 없었죠. 열기에서 재테크를 해야하는 Why +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준부터 실전까지 100% 골 넣는 법만 배워왔는데, 이번에 골대까지 달려갈 수 있는 달리기, 즉 골넣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달리기를 배울 수 있었다고 자부합니다. 

그런 과정을 재기1기 배운대로 실행하면 돈모2조 저포함 10명의 동료들과 함께 달려본 기분인지 이번 1달 후기는 조금 남다른 것 같습니다. 

이번에 또 정말 의미 있던 내용은 마음 한켠 아쉬웠던 주식에 대한 강의입니다. 솔직히 적자면 매달 듣는 부동산 강의도 버거운 상황이라 감히 주식 강의는 들어볼 생각도 안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주식을 잘 이해하고 안하기로 한 것이 아니다보니 도제체 주식은 뭔지, 투자로서 의미가 있는지 등등 궁금증은 많이 있었고 그렇다보니 레고블럭을 쌓으면서 밑단에 한칸이 빠져 있는 듯한 느낌이 분명 있었거든요. 물론 이번 몇시간 강의를 통해 주식의 저평가를 알아보는 레벨은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주식이 뭔지 왜 주식을 해야하는지 등등 정말 기초적인 부분은 일단 만들어 놓은 것 같아 조금 안도가 됩니다. 
 

그리고, 역시 조모임

근데 재테크기초는 강의만 좋냐? 노노, 아닙니다. 월부의 꽃은 "조모임"이라는 말도 있죠.
아니나 다를까, 역시 이번 정규 강의에서도 조모임은 정말 화려했습니다. 게다가 전 이번에 오프로 정규강의를 처음 들으면서 조장인 저조차도 3~4주차에 텐션이 떨어지면서 동료들 텐센 올리느라 조금 힘들기도 했었는데, 이번엔 완전 텐션 충만 3000% 

어제 마지막으로 오프 조모임하면서도 이 부분에 대해 언급을 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조모임을 하는 것 자체가 정말 중요하고 의미가 있는데 추가로 오프 정규 강의를 신청하실 정도로 열정적인 분들이 모여있다보니 다들 한텐션들 하셨던 것입니다. 조톡방에서 노란방은 단 한번도 없었고, 제가 가끔 톡을 못본 사이에도 톡이 수십개가 쌓여 벽타기한 적도 정말 많았습니다. 

월부에 사연 없으신 분들 없다하지만, 한분 한분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 하시는 분들을 이렇게 재테크 1기 돈모2조에서 만날 수 있어 저 스스로에게도 많은 자극이 되었고, 어떻게 보면 굉장히 힘들었던 매년 8월을 24년에는 오히려 뜻깊게 보낸 것 같아 참 마음이 뿌듯합니다. 

후기 적으며 한번도 동료닉을 적으면서 떠올려 본 적이 없었는데 오늘은 한번 해보고 싶네요. 정말 원씽만 적어보자면요 

콩콩즈님: 반드시 투코 통해 방향을 설정해봐요!.
뚜하님: 텐션 올리는 꿀팁 감사해요! 실전에서 뵈요!
아이해님: 고무공 변화에 고생많으셨어요 어제 뵈서 진심 방가! 
사르비아님: 비아님 맞춤형 방향으로 쭉 가보시죠! 응원합니다
비채기님: 가장 투자자로 성장중이신 비채기님, 힘들때 같이 이겨내요!
화채님: 함께해서 좋았어요. 꼭 다음강의에서 뵈요!
퍼스트클래스님: 인싸 퍼클님! 다음에는 같이 임장하고 싶어요!
탱님: 조용하시지만 가장 앞서 계셨던 탱님! 든든했습니다!
허빵님: 다크호스! 열기 듣고 꼭 살아남기만 하면 100% 성공합니다! 

돈모2조 여러분!
조에서 유일한 남성이자, 다소 말이 많은 조장을 만나 이래저래 고생 많으셨습니다. 무엇보다 고마워요. 정말 재기에만 100% 올인했냐고 여쭤보시면 사실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임장도 가고 임보도 쓰고 등등등 루틴 외 투자활동에 재기 과정을 함꼐 하다보니 지금 돌이켜보면 아쉽기도 하고 죄송한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 돈모2조 텐션 너무 좋았어요. 3주차까지 100% 참석에 4주차에도 80% 참석위 위엄!(4주차 온라인까지 합하면 사실 100%) 

3년차로서 돌이켜보면 투자자의 길은 참 외롭고 머나먼 길 같습니다. 그런 여정 중 8월에 오아시스 같은 어려분들을 만나 이렇게 힘을 얻고 9월을 준비할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과정을 준비해주신 너나위님, 김현준대표님, 권유디님, 샤샤님, 호재라이언님, 월벗님 외 모든 반장님들 그리고 재기1기 조장님들, 그리고 동기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끈투 징기스타 이렇게 힘을 얻고 갑니다. 

9월도 화이팅요!


댓글


user-avatar
화채user-level-chip
24. 08. 28. 10:49

힌 달 여러 포지션에서 수고하셨습니다 특히 배우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통장 쪼개기 해내신 조장님 토닥토닥!!! 수다는 조장의 제1덕목입니다 진짜 좋은 분👍

user-avatar
뚜하user-level-chip
24. 08. 28. 10:50

조장님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아😆 유일한 남성분이셨는데 잘 동화되신것같아요 무뚝뚝함 속에 있는 유머 감사했습니다 넘 재미써요!! 다음달 실전반에서도 만나뵙겠습니다!! 방가 해주세여!

콩콩즈user-level-chip
24. 08. 28. 12:17

유쾌한 조장님덕에 많이 웃었어요 ^^ 우리조 잘 이끌어주셔서 넘나 감사합니다😊 조장님의 경험담과 인사이트 넘 도움되었어요 ㅎ 투코 꼭 받겠습니다 ㅎㅎㅎ 진짜 좋은분!!! 저도 한표 던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