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1강은 자음과모음 강사님이 강의를 해주셨다. 강의를 다 듣고 나도 모르게 박수를 치고 있는 내 자신을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자모님의 강의는 귀에 쏙쏙 잘 박히고 강의력이 좋으셔서 몰입해서 듣게 된다는..

 

자모님이 도입부에서 현재 서울시장을 전체적으로 진단 해주셨고, 현재 떠오르는 대출이슈에 대해서도 강의에서 다뤄주셨는데 이런 상황들이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설명해주시고 우리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해 주셔서 멘탈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강의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첫번째로 서울의 25개구를 자음과모음님의 노하우로 각 구별 특징을 설명해 주시면서 우리들이 25개구를 외우기 쉽게 선호 지역별 순서대로 백지에 그려주신 것이 기억에 남았다. 강의를 들었을 뿐인데 머릿속에 서울의 지도가 그려진 것 같았다. 혼자서 3번이상 그리는 것을 숙제로 내주셨는데 혼자서 연습을 해볼 계획이다!

또한 이전 서투기는 듣지 못했지만, 이전 서투기와는 달라진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날아간 단지들은 놓아주고 지금 우리가 집중해야 할 단지들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다. 

마지막으로 중장기로 가지고 갈 가치투자단지와 중단기로 가지고 가다가 매도를 해야하는 소액투자단지의 차이점과 예시를 들어준 것도 인상이 깊었고 나의 목표를 잡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아가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강의의 마지막 부분에서 자모님이 ‘열심’과 ‘행복’은 공존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열심히 한다는 것이 남들과는 조금은 다른 길을 가기 때문에 불행하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불행 할 수 있는데, 그 열심히 하는 과정마저도 행복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나도 마음가짐을 달리 하기로 마음먹었다.

이번1달은 행복하게 독강임투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