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 멘토님이 해주시는 말에는 힘이 담겨 있습니다.
아마도 스스로 걸어왔고, 또 그 과정에서 ‘아 이렇게 하면 되구나’라고 직접 체득한 것을 본인의 언어로 이야기 해주시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바다님의 초보 시절 마인드가 어땠는지, 1호기 투자 후 종잣돈도 없고 묵묵히 앞마당만 만들 때, 2호기 이후 중과 취득세를 내면서도 어떻게 하면 더 벌 수 있는지 등 지나온 과정들을 이 1강 안에 다 담아 고스란히 경험을 전해주셔서 아, 나도 이 단계에서는 이런 마음가짐을 가져야겠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1강의 주요 내용은 ‘수도권 권역별 지역 분석’ 이었는데요 각 지역을 급지별로 나누고 또 동남권, 서북권 등으로 묶어 반드시 보아야 할 지역, 지금은 우선순위가 아닌 지역 등을 세세하게 알려 주셨습니다. 덕분에 이 다음 3개월 앞마당 만들기 계획이 세워졌습니다.
또한, 현재 시장의 분위기에 대해서도 말씀 주셨는데요, 7, 8월이 급격히 올라가는 서울 부동산을 보며 마음이 조급해지는 시기였다면 지금은 도 대출 규제로 인해 가격 조정이 되어 기회를 줄 수도 있다고 알려 주셔서 서울 3,4급지 앞마당 시세트래킹을 더욱 세심하게 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장강의 시각으로는 밤 11시가 넘은 시간 해주신 실전반 OT에서 강렬하게 기억에 남은 문장이 있는데요, 이번 한 달은 ‘내가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라는 겁니다. 내가 열심히 하고 좋은 분위기를 만드는 만큼 동료들과 함께 몰입하여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나갈 수 있고 튜터님 또한 적극적으로 조금이라도 우리를 도와주실거라는 말씀을 듣고 다시금 마음을 다잡게 되었네요 :)
저보다 훌륭한 동료들이 한가득 있는 이 조 안에서 닮고 싶은 튜터님과 함께 5주를 보내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1강을 다 듣고 나니 올해 안에 꼭 투자를 하고 싶다는 벅찬 마음이 생겼습니다.
꼭 꼭 씹어서 잘 다져 마음의 땅에 흡수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