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35조 leon009]

  • 24.09.08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35조 leon009입니다. 

저는 이번 열기를 재수강하면서 다시금 초심을 찾아보겠다는 목표를 가졌었습니다.

월부에 온 지 1년이 넘었지만, 생각했던 만큼 앞마당을 만들지 못했고, 열심히 하는 동료들을

보면서 마음만큼 몸이 따라주지 않아, 계획을 이루지 못해 찾아오는 자책감에 많이 힘들었던 거 같아요. 

 

물론 저에게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임장을 해보니 체력이 따라주지 않아 몸이 아픈적도 많았고, 몇 달 전 

간단한(?) 수술을 받아서 할 수 없이 쉬어야 했던 일들도 있었어요. 그래도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었고, 꾸준히 하기만 하면 언젠간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말을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지금처럼 해서는 안되겠기에, 다시금 초심을 찾아 노력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강은 월급쟁이가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생의 손익 그래프에서 소득 절벽이 오는 시기(=위기)를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노후 준비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다시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느꼈던 그 위기의 감정을 이번에 또 한번 느꼈는데요. 이번에는 위기의 시간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고 있고, 이제 남은 시간이 길지 않음을 다시 한번 절실히 느꼈습니다. 그리고 생각만 많은 제가 행동을 해서 내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또 한 가지 놀랐던 점은 not A but B를 제가 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들어보니 제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더군요. 부자의 생각, 태도, 행동을 연구하고 따라하려고 노력했던 게 아니라 아직도 제가 믿고 있는대로, 하고 싶은대로 행동을 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는 부자들은 이럴 때 어떻게 행동할까? 하는 생각을 꼭 해보고 그것을 그대로 따라해 보겠습니다. 

 

인생은 자판기 같아서 기대하는 성과가 있으면 선불로 지급해야 한다는 말이 저에게 크게 와 닿았습니다.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자산에 대해 내가 그만큼 대가를 지불하고 있는지, 지금의 나는 얼마의 노력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힘든 상황들만 보고 내가 지불해야 할 대가의 양은 생각하지 못했었어요. 목표가 크기에 그만큼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지금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하고 있나? 를 돌아보며 반성을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역시나 처음에 느꼈던 마음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강의였고, 이제는 내가 해야 할 행동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뽑아서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 돈 관리 부분 : 열심히 아끼며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도 모르게 새고 있는 돈이 아직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계부를 쓰면서 저의 지출을 다시 한번 파악하고, 모을 수 있는 돈을 최대로 올려보겠습니다.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니 이게 가장 시급한 거 같아요..^^;;;
  • 시간 관리: 중요하지는 않지만 시급한 일을 습관처럼 아직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중요하고 시급한 투자 공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루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저녁 2시간 무조건 확보

기회의 시간이 오고 있고, 아니 왔고, 그 기회를 이번에는 반드시 잡을 수 있도록 이번에는 꼬옥~ 준비하겠습니다.

너바나님~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비브
24. 09. 08. 23:35

leon님 강의 수강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드림텔러
24. 09. 08. 23:38

강의 후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그온
24. 09. 08. 23:41

레온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