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공부방, 화장실 등 집 내부 곳곳에 적혀있는 문장이다.
또한, 비전보드를 작성하기 전에 이미 목표설정을 해놓고 이곳저곳 눈에 띌 수 있게 셋팅하였다.
나름 정량적으로 (목표 달성 시기, 금액..) 설정하였다고 판단하였으나 정성적인 내용이 많았고,
열반스쿨 기초반 1강 수강을 통해 더욱 정량적인 목표 설정이 가능해졌다.
24년 1월 결혼을 하며, 나의 가정을 이루면서 배우자와 정말 행복한 인생을 함께 공유하며 살고싶은 생각이 들었다.
사실 경제적인 성공보다는 아내와의 좋은 추억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인생을 살고 싶다.
2. 지속된 배움의 자세 (독서, 강의, 세미나 등)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학습할 수 있는 부분은 분명히 있다. 겸손한 자세로 지속적으로 학습 한다.
3. 한분야 전문가 되어 내 힘으로 도서 집필하기
지속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된다.
2027년 준 전문가가 되어있지 않다면 목표설정을 다시해서 집중해야 한다.
조급함에 수익형 부동산, 경매, 빌라, 오피스텔 등 다양한 투자에 관심을 기울였다.
한가지 분야에 정착하여 시스템 투자 달성을 위해 몰입한다.
주기적으로 칼럼 작성하여 인프라를 다져놓고 이를 기반으로 도서 집필한다.
베스트 셀러가 되는것이 목적이 아니다.
그냥 나의 상황에서 해결했던 Issue와 지향점, 성공담, 실패담 등 가감없이 공유할 수 있는 도서 집필한다.
4. 윤리적 사고 함양
주변에 많은 자산을 쌓은 사람들과 모임 자리가 자주 있었다. 이를 통해 돈이 다가 아님을 깨달았다.
실력있는 실력자가 되는 과정에서 내면의 건강을 단단히 만들어,
윤리적 사고가 명확하게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5. 2~4번까지 꾸준히 한다면, 대한민국에서 1명 이상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절실하게 내가 필요한 누군가에게 도움 되는 솔루션을 준다.
누군가에게 평생 기억될 수 있는 사람이 된다.
6.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다.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기 관리 한다.
포기 하지 않을 것이므로, 기간이 길어질 수 있지만 무조건 성공할 것이다.
실패라는 생각 자체를 해본 적이 없다. 나의 앞으로의 인생에 의심할 여지가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