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캬라멜마끼입니다.
서기 2주차 주우이님 강의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비교평가
: 새로운 방식의 비교평가 방법을 보여주셨습니다. 임장 이후에 항상 생활권 순위를 정해놓고는 있었지만 실제로 이를 비교평가에 적용하고 있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고민해주시는 모습이 보였던 시간이었습니다.
: 이번 임장지에 주우이님께서 보여주신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여 실제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골라볼 것이고, 서울 수도권 앞마당에 모두 적용하여 실제 투자까지 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행복한 투자자
: 1주차 자모님 강의에서도 말씀해주셨던 내용인 것 같습니다. 자주 말씀해주신다는 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로도 받아 들여집니다. 행복과 노력은 공존할 수 있다. 의식적으로 행복한 무언가를 위해 나를 위한 작은 무언가를 하나씩 해보고 있습니다. 큰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시간을 많이 빼앗는 일도 아닙니다.
저환수원리에 입각하여 투자를 진행하고나면 언제 오를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자주 많이 해주십니다. 그만큼 투자라는 것은 우리의 일상 속에 녹아져 있는 것을 의미하겠죠? 그런 일상 생활에 녹아있는 투자라는 것을 매번 심각하고 어려운 일로 받아 들인다면 과연 오래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지 그다지 오래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남들도 하니까 그냥 하는거지 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었는데 결국엔 끝까지 오래 살아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되돌아온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 마디가 참 좋았습니다.
경험을 쌓으며 끝까지 살아남으세요!!
** 적용할 점
- 비교평가 프로세스 그대로 따라 해보기
- 독서, 강의, 임장이 더 익숙해질 수 있도록 루틴화하기 (특히, 독서)
- 강의만 시작하면 독서가 밀리는데… 개선 필요함 진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