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후링이] 부자의 그릇 - 독서 후기

  • 23.10.19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이즈미 마사토)

저자 및 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3. 10. 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신용    #그릇    #부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일본 최고의 금융 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 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이사이다.

1974년 출생으로 중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 23세에 IT벤처기업에 취직한다. 26세에 독립해 IT벤처기업을 창업한 저자는 27세에는 일본 최초의 상표 등록 사이트 ‘트레이드마크 스트리트’를 만든 뒤, 재무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일본 파이낸셜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현재 수강생이 6만 명이 넘는 일본 최대의 독립계 파이낸셜 교육 기관인 이곳은 경제 입문과 회계, 재무, 경제신문 보는 법, 자금 계획에서 주식투자 교실, 부동산투자 교실 등의 투자 학교까지 폭넓은 재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서 소개

『부자의 그릇』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다.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을 좇는 데 있지 않고 신용을 쌓는 일이라고 말한다. 남을 위해 돈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불러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한다. 돈에 대한 명쾌한 통찰을 담고 있어서, ‘연봉이 적어서, 빚이 있어서, 운이 나빠서, 불황이라서, 이율이 낮아서, 세상이 불공평해서’ 돈이 모이지 않는다며 좌절한 이들에게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돈을 장악하는 힘을 불어넣어 준다.


소설 형식으로 써내려 갔지만, 내용에는 경제적인 개념들과 통찰력이 가득 찬 책.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책 읽는데 어려움이 컸는데, 소설로 되어 있어서 너무 편하게 하루만에 다 읽었다.

경제 마인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신용과 부채에 대해서 많은 배움을 얻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신용에 대해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돈과 신용은 뗄 수 없는 관계로, 우리가 은행에서 대출받는 것 또한 신용인데, 나의 인간적인 신용, 사회적인 신용 모두 관리해야 추후 리스크를 대비하거나 더욱 큰 자산을 불리는데 필요할 것이라고 느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보도섀퍼의 돈


댓글


웰뜨creator badge
23. 11. 01. 00:40

후링이님 말씀처럼 하나의 스토리 구성으로 된 책이라 술술 읽으면서도 그 안에서 배울 점들이 많은 책이었던 것 같아요. 후링이님~ 독서 후기 감사합니다. 우리 더 좋은 시간 보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