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양파링님께서 2주차 수강전 격려문자에서 이때 배운것을 지금까지도 실전투자에서 적용하고있다며,2주차 강의의 중요성에대해 강조하였다.
너무 어려우면 어쩌지? 긴장하며 강의듣기를 시작했는데 다행히 도입부2개의 강의는 1주차때 했던 비전보드에대한 리뷰로 시작해 다행히 긴장이 확 풀리면서 편안하게 강의를 들을수있었다.
3,4,5번째 강의가 최소한 잃지않는 투자를 위한,부동산의 가치판단 기준과 투자원칙,리스크관리에 대한 내용이었다. 부동산 투자는 고사하고 아직 부동산 계약서도 한 번 안써 본 나로서는 조금 버거운 내용이라 듣다가 중단하고 다시 시작할때 ‘처음부터/이어듣기’ 선택창이 나오면 다시 처음부터 들으며 뒤로가기했다,정지하고 메모했다,다시 재생속도를 더 천천히 했다하며 꽤 진지하게 수강했다.
그야말로 부린이이고,4강에서 더 깊이있는 설명을 해 주신다고도하니 아직 뭔가 안갯속인것 같지만 강의를 모두 듣고나면 뭔가 윤곽이 잡힐거라 기대해 본다.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감히 내 전망하건데 아무래도 지금부터 2년정도가 바닥일 터..일단 해보라는 말에만 고무돼 덥석 1호기를 저지를 것만 같은 불길한 예감이든다.
과연 마지막까지 듣고나면 투자에대한 생각이 어떻게 변해있을지…
붙임: 조금 전까지 그렇게 정지했다,되감기했다 열심히 듣고도 강의후기 과제창 여니 아무생각이 안난다. 뭘 배웠더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