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꿀]✨게리롱 튜터님과 함께한 돈독모, 사실상 특강...👍

안녕하세요, 지속의 아이콘이 될 지꿀입니다🍯

 

어제는 책 [레버리지]에 대한 돈독모가 있었어요.

 

저에게는 두번째 돈독모인데, ‘독서멘토’님으로 신청한 결과… ✨게리롱 튜터님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이후로는 직전 지기 강사와의만남에서 처음으로 뵀던 게리롱 튜터님과 이렇게 다시 뵐 수 있게 되어 굉장히 좋았습니다!

(독서멘토 신청하길 넘 잘한 듯!)

 

아쉬울 뻔 했던 부분이 있다면 다들 아시다시피 자본시장법 개정에 의해 직접적인 투자 관련 내용을 다룰 수 없었던 부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리롱튜터님께서 책에대한 이야기와 연결하여 투자자의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를 잔뜩 해주셔서 사실상 특강이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돈독모는 총 3가지의 논의주제 + 1가지의 추가 논의주제로 이뤄졌습니다.

돈독모에 참여하지 않았던 동료분들께서도 아래 논의주제에 대해 고민해보고 생각을 정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논의주제별 나의 생각

✔ 요즘 시간 낭비의 주된 원인은 무엇인지? 과거에 시간 낭비의 원인을 파악하고 차단했던 경험은?

🍯잠깐 쉬려다 마냥 쉬게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있음. 그리고 임장을 다녀와서는 체력 고갈을 핑계로 임보를 제대로 쓰지 못하는 날이 많았음

→ 개선하기 위해 임장 후에는 일부러라도 카페에 가거나, 동료분들의 시간이 된다고 하면 함께 임장지에서 임보를 쓰는 등, 내가 느러질 수 없도는 환경을 조성함

 

✔ 씨앗을 심은 후 뿌리가 내리고 열매를 얻기 전 포기한 경험이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복리효과를 얻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대체로 마무리가 흐지부지인 경우가 많았던 것 같음. 학업, 회사 일 등 주어진 일의 대부분 열심히 하다가 마지막에 힘이 빠지는 경우가 많았음.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나름의 결실을 맺기는 했지만, 아마 마지막까지 놓지 않았더라면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 것 같음.

→ 책 [그릿] 등을 읽고서 ‘끝까지 해내는 힘’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됨. 그래서 요즘은 초중반에 힘조절을 해서 마지막에 힘을 더 주기도 하고, 내가 ‘다 했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그래도 하나 더’라는 마음으로 좀 더 끝을 채우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 

앞으로 복리효과를 얻기 위해선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 같다고 생각 함. 지금 하는 노력의 결실이 1:1로 돌아오지 않더라도, 축적되고 있음을 믿고 계속 행동을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 각자 어떤 목표를 가지고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있는지? 앞으로 더 투자하고 싶은 부분은?

🍯독서모임은 사고를 넓히고 생각의 깊이를 더하며, 특히 투자자로서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꼭 필요한 수단이라고 생각함. 투자자가 부를 일궈도 그 과정에서 속임수가 있었거나 운에 의존한 성공이었다면 쉽게 얻은 만큼 쉽게 잃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임. 따라서 정직하게 노력해서 얻고, 또 얻은 것에 대해 감사할 줄 아는 마음과 주변에 나누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런 의미에서 성공한 선배 투자자들이 쓴 책을 읽고, 부와 성공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이어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함.

→ 앞으로 독서량을 늘리고자 함. 더디겠지만, 생활 속에 책이 꼭 녹아있을 수 있도록 책과 더 친해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 부자들은 자신의 시간에 매우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소득 창출을 통해 부를 일궜다고 하는데, 우리는 우리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 시간값의 중요성. 쉽게 시급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겠는데, 그렇다고 당장 손에 주어져야만 시급이라고 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 함. 내가 지금 보낸 시간이 시간당 얼마일까? 라는 고민을 통해 순간의 가치를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 함.

→ 복기의 중요성. 문제는, 복기는 항상 모든 일을 치룬 후에 하게 되기 때문에 힘이 빠져있어서 제대로 하고있지 못하다는 점…ㅠㅠ 하지만 복기는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복기를 꼭 빼먹지 않고 해야겠다는 생각. 내가 쓴 에너지와 노력이 헛되이 증발하지 않게 잡아두는 굉장히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 함.

 

제 생각을 정리하면 이정도고, 다른 동료분들의 생각과 팁, 마인드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튜터님께서 본인의 생각과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말씀해주셔서 특강이 따로 없었네요:)

 

책꽂이에 꽂아두고 묵혀뒀던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고, 부자목표로 함께 달리는 동료분들과 튜터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돈독모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user-avatar
윤이서user-level-chip
24. 09. 20. 16:56

두 번째 독모에서 게리롱튜터님을 뵙다니 럭키지꿀🍀 시급이 주어지지 않는 시기를 지나고 있네요 나중에 열 배로 돌아오겠지?ㅎㅎ 저도 9복10계에 동참하겠습니다,,

user-avatar
눈꽃달user-level-chip
24. 09. 20. 19:06

오오! 좋은 시간이었네요!! 후기글 나눔 감사합니다😊

user-avatar
럭키로키user-level-chip
24. 09. 20. 21:25

우와!!! 게리롱님이 함께이셨다니! 신기해요ㅎㅎ 그릿 읽어야할책 메모해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