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월부에서 작년부터 있는듯 없는듯 끈질기게 붙어있는 애플젤리 입니다.
월부에서 수강하면서 첫 집도 마련하고 조만간 투자를 앞두고 있어 준비 중 입니다.
제 꺼는 그냥 저랑 남편, 아이만 고려하면 되는데
부모님 집은 그렇지 않다 보니 머리가 터질 것 같아 올립니다…
저희 부모님이 거주하시는 아파트는 서울의 오래된 구축이고 저층이라
엘베가 있는 아파트로 이사가셔야 하는데요.
(아빠는 제작년에 발목이 부러지셔서 엄청 천천히 걸으시구 엄마가 최근에 수술 하셨어요…..)
저는 월부에서 배운대로 갈아탈 때는 상급지로 갈아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 예산에서 가능한 상급지를 찾다 보니 조금(?) 언덕이 있거나…
아니면 평수를 살짝(?) 줄이거나..
세대수가 적은 곳으로 (300세대는 넘지만) 가야합니다..
그런데 저렇게 하는게 맞을까요….ㅠㅠ
지금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와 평수는 같으면서, 엘베가 있고,
평지이면서 비슷한 급지는 경기도로 빠져야 하긴 합니다..
부모님 두 분 다 70대이십니다. 추가 대출은 매우 싫어하시구요..
여유 자금은 늦둥이 동생 둘 결혼에 써야 한다고 하시고,
몸이 힘들어도 지금 집에 계속 사시겠다고 하시는데 엄마
부모님 설득도 해야 하는데 참 어렵네요 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아이구 애플젤리님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실거주 갈아타기를 하실때에 좀 더 좋은 급지로 갈아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주하는 실거주동안의 편리성이나 여건도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단 거주를 하시는 부모님의 말씀이나 결정도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젤리님께서 부모님이랑 잘 이야기를 하셔서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이십니다!
젤리님 안녕하세요~ 부모님 집이다보니 많이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가치있는 단지이고 부모님이 이사를 가셔야 한다면 전세를 주고 더 거주하기 편한 곳으로 이사하시는 옵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갈아타시기로 결정하신 경우 내집마련반 등 강의에서 배우신 것들 적용하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단지 리스트 추려서 임장하시고, 부모님 만족도도 고려해서 선택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젤리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