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저는 이번 달 조모임을 빼고 강의 온니로 서투기를 듣고 있습니다.
서울 투자를 꼭 하겠다는 각오로 앞마당 만들기에 집중하며 가이드 잡으려고 강의만 신청했어요.
2주차까지는 강의만 들었는데 3주차 강의는 후기를 안 남갈 수 없었어요.^^
제주바다님께서 후기 읽어보실지 모르지만 진심을 담아 후기 남깁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올해 1월 제주바다님께 투자코칭을 받았어요. 그때 제주바다님께서 동탄 0호기를 매도하고 서울 상급지 투자하라고 조언해주셨었는데(그때는 강의에 나오는 성동구가 오르기 전이라 2급지 투자 가능하다고 조언해주심요..ㅜㅜ) 완강한 남편의 반대로 실행으로 옮길 수 없었습니다. 대신 플랜비로 말씀해주셨던 지방 광역시에서 1호기를 채용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싸게 매수했고 많이 올랐어요^^)
그런데 정말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남편이 어느 날 갑자기 자산재배치를 허락해주었습니다. (좀만 빨리해주지..그럼 성동구를..ㅜㅜ 농담이고 큰 결심 해준 남편에게 너무 고마웠어요) 믿기지 않는 상황에 저는 너무 기뻤구요, 의욕이 넘쳤구요, 서울 다 뿌셔버리겠다는 각오를 불태웠지만.. 2급지가 날아갔다는 소식과 그 동안 4급지에만 앞마당을 만들어놔서 상급지 앞마당의 거의 전무했고, 믿고 있었던 코칭이 없어지는 시련이 다가왔습니다. 두둥…ㅜㅜ
길을 잃었고, 좌절했고, 그럼에도 어떻게든 해내려고 바둥댔지만 자꾸 마음만 조급해지고 깊은 수렁에 빠진 것 같았어요. 2급지에 이미 앞마당이 있는 동료들이 4급지를 보라고 조언해주었지만 들리지 않았어요. 나 집 판다고~
남편이 허락했다고!! 우리가족 월세간다고!! 근데 4급지를?? 받아들일 수 없었어요.
그리고 듣게 된 제바님 강의.. 마침 다뤄주신 두 지역 모두 저의 앞마당이었습니다.
그 두지역은 앞마당임에도 멀찍이 미뤄두고 쳐다도 안보고 있었어요.
하지만 제바님 강의를 듣고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어요. 말씀하신 2급지 병.. 저 그 병을 심하게 앓았었더라구요.
코칭이 없어지니 강의에서 한마디 한마디 허투루 들을 수 없었어요. 동앗줄 잡는 심정으로 강의에 열중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다시 들여다 본 소외됐던 저의 앞마당.. 제바님 말씀처럼 노다지더라구요.
자산재배치를 준비하는 2달 동안 만들었던 2급지 앞마당.. 이미 날아가버렸지만 2급지를 보다 다시 돌아본 4급지 앞마당에 기회가 보였습니다. 2달 동안 2급지에서 시간만 낭비했나 우울했는데 아니었어요. 2급지를 몰랐다면 4급지가 싼지도 몰랐을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다뤄주신 단지들.. 다루지 않은 단지들을 싹 다 살펴보며 이게 왜 이 가격이지? 싶은 단지들도 많았어요.
그리고 예전에 쓴 임장보고서를 펼쳐보니 그때는 더 쌌더라구요. 하지만 그때는 싼지도 몰랐었네요.
이번 강의가 저에게는 투자코칭 받은 것처럼 고민을 해결해주고 앞으로의 가이드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쫓기듯 조급한 저를 진정시켜주셨고, 기회가 날아간 것 같아 좌절한 저에게 손을 내밀어 주셨어요. 아직 기회가 남아있다고 다시 달리라고 등을 두들겨주신 강의였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서울에서 꼭 기회를 잡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