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기초반 16기 64조 방방방]4주차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모든 서울 아파트는 투자 대상이다!

 

서울 아파트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서 다시 정립할 수 있었다. 

서울에는 저가치 물건은 없다. 단, 싼 가격인지 확인할 것!

뉴타운

E, F지역을 통해서는 뉴타운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역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앞서 말한 것처럼 내 눈에는 한 없이 아쉽고 부족해 보이는 단지일지라도 가치 없는 단지는 없다. 왜? 서울이니깐!

그 지역의 핵심 입지요소(E,F 지역은 교통!)를 파악하고 그 입지를 가장 잘 반영한 단지를 추려내어 비교를 한다면

기존에 교통 좋지만 환경 아쉽 vs 교통 아쉽 환경 좋은.. 과 같은 어려울 수 있었던 비교평가를 비교적 쉽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전고점

강의를 거듭하면 할수록 비교평가가 더 어려워졌다. 하지만 전고점이라는 성적표를 활용하여 비교하는 방법을 통하여 생각보다 단순하게 그러면서도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지 않았나 싶다.

 

공급에 대비하는 진짜 방법!

평균회귀여부 → 시장흐름 파악(상승or하락) → 공급물량 확인 → 전세가 하락 → 매매가 하락 → 전세소진 → 전세가 상승 → 매매가 변동 확인(시장 흐름 따라 다르다)

기존에 알고 있던 공급에 의한 흐름을 훨씬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었고 단편적으로 생각할때는 공급이 많은 시기에는 투자가 어렵다고 생각했으나 왜 강사님들께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하시는지 확실히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지금이 완연한 대세상승장이 아닌 이상 마지막 단계인 매매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모르기에 투자금 규모와 상관없이 반드시 알아야겠다.

+ 수도권은 하나의 권역으로 인접지역이 아니더라도 공급은 도미노와 같이 영향을 줄 수 있다!

 

회사생활에서의 큰 변화가 있어 마지막 주차 강의와 임보 등 투자활동에 노력을 쏟지 못 하였다. 그래도 강의 하나당 하나라도 머리에 남길 수 있다면 성공이라는 조장님 말씀처럼 뭐라도 남은 것 같아 다행이다!

그리고 항상 큰 힘이 되어주는 내 짝꿍덕분에 서로 은근 쉬고 싶은 나태한 상황을 물리쳐주는(?) 실시간 동기부여에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꼭 해주어야겠다.

 


댓글


방방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