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저는 열반스쿨 기초반을 한 달 수강한 후 실전반에 들어온 초보 투자자인지라 어렵지 않게 실행하는 단계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겠습니다.
잘하겠다는 생각보다 완료를 하자는 주의로!!!
할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하고 쌀 때 사면 좋겠지만 비싸지 않은 시기에 사도 괜찮다는 생각을 갖게됐습니다.
전세가율은 아파트의 가격 수준을 알아볼 수 있는 유효한 지표라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전세가율을 통해 현재 시장이 어디에 와있나를 알 수 있다는 생각은 해보지도 못했습니다.
현재는 하락장 초반에서 중반으로 넘어가는 시장입니다.
열반 기초반을 들을 땐 빨리 실행해야 될 꺼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내 자본금을 만들면서 적절한 타이밍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투자 확신이 들지 않는 이유는 이 단지 하나만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앞마당 6개를 만들때 까지는 그것이 안보일 수 도 있다고… 조급한 마음은 금물!
눈으로 확인하고 발로 땅의 위치를 밟아보며 아파트의 가치 분석, 투자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보석함에 여러개의 단지들을 넣는다는 생각으로 지역을 알아하는 행동을 시작해야 겠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알 수 있는 정보들을 임장할 때 파악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무 위키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이야기를 알고 간다면 임장할 때 더 재미있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스스로 설명하고 답을 내는 것만큼 정리를 잘하는 방법은 없다고 했습니다. 내 스스로에게 자꾸 묻고 답해야 겠습니다.
좋은게 있는것보다 안좋은게 없는게 더 좋다는 말을 듣고 머리를 탁! 쳤습니다.
투자는 300세대 이하여도 아파트간 교류가 잘 된다면 투자해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300세대 이하 매물은 제끼고 봤는데 아파트 간의 교류 상황도 잘 파악해야 겠습니다.
선호하는 단지부터 임장하고 분석해 보자.
부동산 사장님과 대화내용은 휴대폰이나 본인 메모장에 정리하지 말 것 !
온전히 대화에 집중하고 정 메모가 필요하면 부동산 사장님께 메모지를 달라할 것 .
모든 부돈산 방문 후 각 부동산 (단지)별 1등 물건을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하자 .
투자를 오래하는 방향으로 가자~
혼자 부자가 될 수는 없다.
잘하려고 하기보다 오래하자!
모든 행동의 기준을 지속성에 맞추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