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61기 57조 Kelly]

  • 24.10.09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임장이란 콘크리트 덩어리가 아니라 ‘사람’을 보는 것이라는 말이었습니다. 단지 별로, 동네 별로 어떤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인지, 내가 살고 싶은 단지에 사는 사람들은 또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외형적인 특징이겠지만) 살펴 보는 게 크게 중요하단 생각은 해 보지 않았는데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포인트를 짚어 주신 것 같습니다. 

 

이 후기를 쓰고 있는 오늘 첫 분위기 임장을 다녀 왔는데 유디님 말씀대로 사람을 좀 보려고 했지만 어리버리하게 임장루트를 따라 조원분들을 따라 다니는 것도 힘에 부쳐서(ㅠㅠ) 사람들을 살펴 보는 게 쉽지는 않더군요. 내공이 좀 쌓여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계속 매매가와 투자금을 우선해서 보고 있었기 때문에 내가 투자할 수 없는 곳은 볼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부동산 시장은 계속 변화하고 금액은 변화할 수 있으니 선을 딱 긋지 말고 최대한 많은 곳과 더 좋은 곳을 봐야 한다는 말을 듣고 제가 너무 좁은 시야로만 판단하고 있었다는 걸 알았습니다. 사실 구 전체 지역 임장? 뭐하러 하지? 그냥 호갱노노 등을 보고 몇몇 구 딱 찍어서 매매가와 전세가 검색 필터 걸어서 동네랑 가격 추린 후에 거기만 가면 되지 않나? 했거든요. 

 

강의 소화하고 과제하는 게 너무 힘들지만 오래 하는 게 중요하다고 하셨으니 잘 하지는 못하더라고 한번 꾸역꾸역 따라가 보겠습니다. 


댓글


kell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