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초보경험담

[5] 도대체 왜 '감사일기'를 쓰라고 할까? [긍정몬]

1. [3]번글 '너바나님의 열기 강의가 신기한 이유'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https://weolbu.com/community/1768584?inviteCode=6AFF5D

 

 

 

2. 원래 성격이 스스로 납득, 이해가 되지 않으면 잘 행동하지 않는 편이다. 

 

 

 

3. 23년 4월부터 월부를 시작했지만, 목실감을 매일 쓰기 시작한 것은 1년이 채 안된 것 같다. 

 

 

 

4. 그 이유는 ‘목실감을 매일 쓰는 게 부동산 투자랑 무슨 관련이 있는 거지’ 생각이었다. 

 

 

 

5. 그나마 ‘목실 (목표, 실적)’ 은 스스로 얼마 만큼 투자 공부를 했는지 객관적으로 측정해볼 수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감사일기’를 매일 쓰는 것은 이해가 사실 잘 되지 않았다. 

 

 

 

6. 왜 매일 점심을 맛있게 먹은 것에 감사하고, 임장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동료와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지 이유를 잘 몰랐다. 

@ facebook

 

 

7. 그래도 월부와서 많이 바뀌고 가장 잘하고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는 점은 ‘이해되지 않더라도 일단 성공한 사람들이 하고 있는 건 그냥 해보자.’ 고 마음 먹고 바로 행동에 옮기는 점이다. 

 

 

 

8. 그래서 매일 ‘목실감’ 쓰기를 시작했다. ( ‘감사일기’ 진짜 감사한 마음보다는 그냥 하라고 해서 썼다😅)

 

 

 

9. 이번 달 첫 아이 출산을 앞두고 강의, 임장을 쉬고 가족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10. 하지만 이 결정까지 오긴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었다. 

 

 

 

11. 육아에 대한 경험도 감도 없는 긍정몬은 출산 후 어떤 길이 펼쳐질 지도 모르면서 ‘임장은 쉴 수 없지!!’ 얘기했다가 와이프한테 혼도 나고 (🤣) 제주바다 멘토님께도 코칭 받으면서 정신을 조금 차렸지만 말이다. (+ 나중에 육아 후기도 글 써보면 좋을 것 같다…🤗)

 

 

 

12. 아마 그 기저에는 ‘아직 앞마당도 많지 않고, 투자 실력도 턱없이 부족하고 월학도 가본 적이 없는데,  잠시 멈춰서 가도 되는건가’ 하는 불안감이 컸던 것 같다. 

 

 

 

13. 일단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로 했지만, 마음 한 구석이 계속 불편했다. 

 

 

 

14. 몸과 마음이 분리된 느낌이라고 할까, 팸데이 시간이 좀 더 집중하지 못했던 것 같다. 

 

 

 

15. 그러다가 정말 불현듯 너바나님의 열기 강의에서 해주신 얘기가 생각이 났다. 

“ 저는 슬럼프를 감사일기 쓰면서 극복했어요.”

 

 

 

16. 해주신 문맥을 생각해보면, 같이 투자공부를 시작한 동료들이 많았는데 다들 나보다 실력이 뛰어나고 나만 못하는 것 같고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슬럼프가 왔을 때 ‘감사일기’를 정말 간절하게 쓰면서 극복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였다. 

 

 

 

17. 그러고 나를 돌아보니 나는 가진 게 이미 많은 사람이다. 

 

 

 

18. 건강하게 움직일 수 있고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으며 와이프와 나 사이의 새로운 가족이 생길 예정이고, 내 투자생활을 응원 해주는 가족들이 있고, 매달 월급을 주는 회사를 다니고 있고, 매일 투자공부를 하는 게 전혀 어렵지 않고 , 함께 응원해주고 부동산 얘기를 나눌 수 있는 동료들이 있고 가끔씩 만나도 너무 즐거운 많은 친구들도 있다. 

 

 

 

19. 그러면서 너바나님이 왜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감사일기’를 더욱 더 간절하게 쓰셨는 지 , 그리고 왜 ‘감사일기’를 꼭 써라 얘기 해주셨는지 이제야 조금은 알 것 같다. 

 

 

 

 

20. 내가 가지지 못한 것과 문제를 바라보는 게 아니라 ‘내가 가진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기 시작하니 난 이미 너무 행복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고, 조급한 마음이 많이 사라지고 평정심을 가질 수가 있었다. 

 

21. 매번 부족하기만 하고 스스로가 작아질 때, 당연한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면 어떨지. 

 

 

 

22. 그럼 이미 충분히 성공한 사람일 수 있다😁

 

 

 

 

 

 

 

 

 

 

📌한 줄 코멘트 : 나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환경에 무한 감사 🙏🤗

 

 

 

 

 


긍정몬의 더 많은 생각과 꿀팁이 궁금하다면…👇👇👇👇

https://weolbu.com/community/1803112?inviteCode=6AFF5D

 

 

 

 

 

 

 

 


댓글 0


김뿔테
24. 10. 14. 13:59

그럼 이미 충분히 성공한 사람입니다~ 화이팅!!ㅎㅎ

풍경소리1
24. 10. 14. 20:13

그러게요.. 긍정몬님은 가지신것이 많이 있으시잖아요. 긍정적인 생각 긍전몬님과 어울리네요..이제 아빠될 날이 얼마 안 남았네요..미래의 육아도 화이팅하세요!!

좋은질문
24. 10. 14. 22:16

내가 가진 것에 감사~!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