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 50기 25조-쑤미상관]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

  • 24.10.16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나도 좋아하고 남도 좋아하는 곳을 고르는 것이 너무나 자명한 사실인데 놓치고 있었던 것 같다. 

사실 남도 좋아하고 나도 좋은 곳은 너무나 명백한데 그런 곳들은 보통 내 예산을 벗어나니까 그러면 그 중에서 하나씩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어려운 것 같다. 

분석을 해서 그 중에 가장 타격이 덜 한 요소를 포기해야 하는데, 그 요소를 파악해 내는 것에는 소위 말하는 ‘경험치’가 좀 더 크게 작용하는 것 같다. 

 

내가 처음에 생각했던 건, ‘엄마랑 가까운 곳’이어야 하기 때문에 지금 살고 있는 곳과 가까워야 한다는 생각 그리고 서울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 터라 서울에 집을 사야 한다는 게 아직까지는 조금 어색하게 다가온다. 서울은 어릴 때부터 내 생활권이긴 했지만 내가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는 곳은 항상 분당이었기에 분당에서 쭉 계속 살고 싶은 마음이었다. 근데 계속 들으면서 드는 생각은, 내가 노후를 준비한다면, 그리고 내 집 마련을 한번에 리센츠 같은 곳을 갈 순 없으니 옮긴다는 가정을 하면 부동산 입지를 파악하고 골라내는 혜안을 갖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입지, 입지, 입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희망이 생긴다. 


댓글


드림텔러
24. 10. 16. 11:22

강의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빠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