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 투자반 강의가 시작하고 3주가 지났네요.
이때쯤 조원분들도 텐션이 많이 떨어지고 조톡방도 조용해 졌는데요.
이때 필요한 의지를 다지는 말씀을 강의 초반에 해주셔서 좋았어요.
잠깐 저도 생각해 보았네요.
10년 뒤 내가 원하는 삶.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고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아도 되는 삶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참 어렵다는 생각도 듭니다. 내가 뭘해야할 지 딱 알고 그냥 몰입하는 것도요.
어쨋거나 저는 제가 살고 싶은대로 살고 싶어서 지금 이일을 하고 있음을 명심해야 겠습니다.
하고싶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어서 한다는 말을 떠올릴 때입니다.
지금 당장은 안되지만 1년 내에 수도권 핵심지역 혹은 서울 4급지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스스로 확신을 가지고 더 이상 후회가 남지 않을 정도의 노력으로 저평가 된 단지에 투자해서 사랑하는 가족과 경제적으로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산다는 목표
결국은 사랑하는 가족과 경제적으로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산다는 것
단순히 파이어 하겠다는 생각이 아니라 경제적으로 독립하기 위함을 늘 상기하겠습니다.
이것을 위해서 이번주도 저는 주원분들과 단지분석을 하고 임장을 하고 전화임장을 하기로 합니다.
언제든지 투자할 수 있는 단지 리스트를 만들어 놓겠다는 목표로 더 나은 투자자, 독립된 투자자가 되기 위한
더 눈에 보이는 목표를 갖고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지역분석
이번 3강에서 분석해주시는 지역이 바로 우리 47조의 임장지역이 속해있었답니다.
수도권 앞마당이 별로 없는 우리 조원분들께서 1,2 강 수업내용이 좋긴했지만 발로 직접 밟아본 지역은 아니었기에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집중하기 힘들어 하신분들도 계셨거든요.
이번에는 확실히 몰입하여 들을 수 있었고 제가 지역을 둘러보며 느낀점을 튜터님의 말씀으로 들을 수 있어
잘못 보진 않았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기회의 관점에서 봤을 때 oo단지가 가시화 되기 전에 앞으로의 미래를 상상하여 주변 단지에 투자할 수 있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투자자의 편견없는 눈으로 볼 수있도록 변화가 있기 전에 가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 강의를 통햇 원래 좋은 지역이었는데 아쉬운 부분 때문에 가격을 더 높게 받지 못했는데 앞으로 그러한 입지부분에서 개선될 여지가 있다면 현재가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위주로 한동안 임장했었는데 수도권 핵심지역이라면 충분히 투자할 이유가 있다고 투자범위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적용할 점
마지막으로 힘든게 나쁜게 아니라는 말씀, 힘든게 불행은 아니고 힘들지 않고 편하다고 행복한 건 아니라는 말씀이 많이 와닿습니다. 저또한 투자공부에 한해, 한해 시간을 들이다보니 때 힘들었지만 해복할 수 있었던 때도 있었고 힘들고 행복하지도 않았던 시기도 또한, 힘들지 않지만 그럼에도 행복할 수도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부자가 되려는 이유가 돈만 벌려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어서! 라는 것을 꼭 생각하면서 제가 해야할 일을 하고 싶어서 해나가려고 합니다.
좋은 정신겅간의 ‘웰빙’의 삶을 위하여 저는 앞으로도 쭈욱 ‘힘들게’ 치열하게 살 것입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도 생각해보면 넋놓고 있었던 때는 없었던 것 같거든요.
제주바다 선배투자자님의말씀대로
늘 평온하고 행복한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파란 열정으로 노력하게습니다.
댓글
자유요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