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신도시투자 기초반 - 가장 좋은 핵심 수도권
양파링, 자음과모음, 제주바다, 주우이
안녕하세요
그릇을 키워나가는 투자자 반듯입니다.
신도시투자기초반 3주차 제주바다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새롭게 배운 점과 느낀점, 적용할 점을 강의 후기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정적 감정을 몰아내고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 3가지
① 지금의 내 모습이 10년 뒤 내가 원하는 일인지, 지금과 다른 삶을 살고 싶어서 선택한 일이라는 것 깨닫기
② 각잡고 할 생각 하지 말고, 떠오를때 일단 한다. - 집에 가는 길에 잠깐이라도.
③ 좋아하는 일과 미루고 싶은 일을 조합한다. - 사람들 만나서 교류(좋아하는 것) + 임장(미루고 싶은 것)
2. 구축, 언덕에 대한 선입견 버리기
3주차 강의에서 소개된 A지역과 B지역은 언덕 지형이 많고, 구축이 많은 지역이지만
서울과 인접하여 재개발재건축 계획이 많아서 앞으로 수요를 더 가져올 수 있는 지역이다.
구축, 언덕지형이라도 과거 10년간 3~5억 이상의 시세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곳으로 충분히 가치가 높다.
구축, 언덕, 복도식 등 비선호단지에서 오히려 투자기회를 잡을 수 있음을 알고 선입견 없이 지역을 바라봐야 하다.
3. 선택지 넓히기
앞마당을 넓히고 투자 후보 선택지가 많아야 조급해지지 않는다. 가치 대비 저평가 된 타겟 단지를 설정하여
투자범위, 투자대상 단지 모두 전수조사 하여 선택지를 3개 이상 만들어 둔다.
매물을 무작정 많이 보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조건이 좋고 가격이 협의 될 수 있는 물건을 많이 봐야 한다.
A가 안되면 B, B가 안되면 C. 지역을 넓게 알고, 단지를 많이 알아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
▷ 내가 지금 느끼는 힘든 감정들을 앞서간 선배님들, 튜터님들, 멘토님들도 다 겪었던 일이구나.
그럼에도 그 과정을 꿋꿋하게 견디고 버티다 보면, 바라던 삶의 목표에 더 가까워졌다는 것을 느꼈다.
나만 어렵고 힘든게 아니라는 점에서 위안을 받을수 있었다.
같은 가격에 더 가치가 좋은 곳 혹은 비슷한 가치인데 가격이 더 싼 곳을 비교평가하면서
지금 투자하기 적합한 곳으로 과감하게 방향 전환을 할 수 있어야겠다.
댓글
반듯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