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강의에서 가장 중요한 말은 현업 => 소득 => 지출 통제=> 저축 => 베타 => 알파 이 문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성공한 사람들의 알파만 보고 과정을 못보듯이 저도 맘만 앞서서 현업에 대한 중요성을 잊으면 살았습니다. 무엇이든지 기본이 되야 대기만성 하듯이 현업에 충실하고 제 소득을 최대치로 만들면서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제가 일한지 2년차인데 1년동안은 살면서 처음 큰 돈을 벌어서 막무가내로 지출해서 거의 1500만원밖에 모으지 못했는데…. 2년차에는 8개월동안 맘먹고 지출 통제하고 제 소득이 조금 높아서 8개월동안 1억 넘게 대출을 상환하면서 열심히 살고 있었는데 먼가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 수업을 통해 지난 2년간의 시간들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의 미래계획을 짤 수 있는 중요한 시간으로 남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 자산현황과 소득 및 지출에 대한 냉철한 시각으로 분석하여 머부터 줄일 수 있을지 바로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
1. 가계부 쓰기
2. 사업소득에서 사업지출을 제외한 순소득에서 제 생활비 300만원을 제외한 돈은 저축 및 투자에 올인
3. 한 계좌에 생활비를 먼저 옮긴 후에 그 카드로만 생활하도록 해보겠습니다!!!
4. 10년 뒤의 나의 삶이 어땠으면 좋을 지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초안1)
사랑하는 아내와 가정을 꾸리고 아이도 2명 낳으면서 옹기종기 모여서 살 수 있는 집 한채와 한달에 한번은 나들이 할 수 있는 정신적이고 물질적인 여유 , 현재를 즐기면서 미래를 같이 꿈꿀 수 있는 그리고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은 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게 하는 셀렘이라는 감정을 느끼면서 살고 싶습니다!!!!
댓글
곤약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