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몽치입니다.
실전준비반 4강은 너나위님께서 해주셨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너나위님이나 다른 튜터님들 강의를 들으면 이런 말이 종종 나옵니다.
어린왕자를 여러번 읽으면 그때마다 다른 감정이 든다고 말하듯, 이 문구를 보면 그때그때 다른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1호기를 할 때, 비슷한 시기에 저보다 더 큰 돈을 주고 훨씬 더 좋은 곳에 투자한 친구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건을 활용해서 공격적으로 투자했고, 저는 부러워했어요.
지금에서는 제 기준에서 그건 가질 수 없는 조건들임을 인정하고, 또 그정도는 제 기준에서 위험한 것으로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길게 보고 길게 생각하고 조급해하지 않아야 한다고 항상 되뇌이려고 합니다. ‘살아남는자가 강한거다. ’ 이 말을 자주 되새기겠습니다.
앞마당과 비교평가
돈도 없는 저는 앞마당 키우는 것이 현재의 목표입니다. 앞으로의 가족 계획, 회사 플랜을 잘 활용해서 가장 최선의 앞마당을 늘려가보려 합니다.
요즘 출장을 가거나 다른 지역을 보면 항상 그 주변 아파트와 사람들과 입지를 눈으로 쫓게 돼요.
그래서 ‘저게 내가 아는 어느 단지랑 비슷한 느낌이지’를 생각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초보라 좀 뜬구름 잡는 느낌이기도 하고 생각이 안날때가 더 많지만, 자연스럽게 비교하고 떠올릴 수 있다면 성공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달에 계획하는 지역은 아파트 단지가 너어어무 많아서 사실 비교평가나 단임이 얼마나 가능할까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그런 지역일수록 잘 해내기만 한다면 더없이 뿌듯하고 스스로 성장할 것이라고도 생각해요.
배운 것을 토대로 작지만 한걸음씩 나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몽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