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내집마련 기초반 39기 77조 포리브]


3주라는 기간의 부동산 강의가 끝을 맺었다.



3주차에는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면 좋을 내용들을 다양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주셨다.


예시가 많고, 중간중간 웃을 시간을 주셔서 강의가 재밌고, 이해하기도 좋았다.




부동산은 평생에 몇번 방문할 일 없어서 낯설기만한 곳이었다.


그런데 강의를 듣고 나서 지역 내 부동산 조사하는 방법, 연락하는 방법, 가서 해야할 행동들을 배울 수 있어서 부동산 방문 문턱이 많이 낮아졌다.


그리고 집 방문시 반드시 챙겨봐야할 것들을 세심하게 알려주셔서, 임장을 갔을 때 꼼꼼히 집을 살필 수 있었다.



집을 볼 때 한 지역만 보는게 아니라, 여러 곳을 후보지에 넣고 어떻게 하나씩 비교해가며 나에게 맞는 집을 고르는지 선택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




아직 집을 매수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쌓아올린 부동산 지식과는 다르게, 실제에 적용하기 위한 강의여서 부동산 매매 과정에 대한 지식이 차곡차곡 쌓여갔다.


강의비로 30만원이 비싸다고 여겨질 수 있지만, 3~4억은 기본으로 하는 부동산 거래를 생각해보면 큰 비용은 아니었다.


그런데 '월부를 유튜브에서 1년 넘게 들었으면서, 왜 이제서야 강의를 신청해서 들었지?' 라는 후회가 생겼다.


이제는 강의를 들었으니, 부동산에 대한 선택을 누구탓으로 돌릴수도 없을 것이다.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실천해서 내 것으로 만들고. 부동산이라는 시장에 참여자로 뛰어들어야겠다.



인생의 가르침을 주신, 너나위님 자음과모음님 감사합니다.


댓글


포리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