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금 두달 +7일 남았는데 집주인이 집을 안보여줄때...

안녕하세요 최근 투자를 진행한 신혼부부입니다 :)

 

현재 서울 32평 아파트 계약 후 1월 말에 잔금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며, 

전세를 맞춰야 하기에 부사님들께 매주 현황을 묻고있습니다…. 

 

그런데 부사님들께서 공통적으로 "현재 살고있는 집주인이 집 보여주는 시간을 한정적으로 정하셔셔

집 보여주기가 너무 어렵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EX. 토요일 오전 9시 , 밤 8시이후만 집 보여주기 가능)

 

잔금일은 다가오는데 전세가 안맞춰지니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ㅜ.ㅜ…..

이럴 경우 어떻게 지혜롭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첫 투자라 여러모로 서툰지라… 지혜로운 월부가족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ㅠ_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user-avatar
한양인user-level-chip
24. 11. 15. 11:15

안녕하세요 강남뽀로로님~! 잔금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집주인이 집을 안보여주시는 상황이군요 ㅠㅠ 이런 경우는 일단 부동산 사장님께 집보러 오는 사람들이 어느 시간대에 많이 오는지 여쭤보시고 집주인에게 간단한 선물(기프티콘)을 보내면서 이 시간대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보러오니 협조를 부탁한다, 전세를 맞춰야지 잔금을 치를수 있다라고 잘 말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저도 비슷한 상황을 겪어본적이 있었던지라 뽀로로님께서 얼마나 조급한 상황일지 이해가 됩니다 ㅠ 근데 분명한건 임차인은 있더라구요~! 전세가 너무 욕심 내지 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잘되실거에요!! 뽀로로님 힘내세요 !!

user-avatar
골드트윈user-level-chip
24. 11. 15. 11:56

강남뽀로로님 안녕하세요. 난감한 상황에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ㅠㅠ 일단 매도자분께서 집을 보여주시 않으시면 사실 강제할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양인님 말씀처럼 선물, 읍소 등으로 매도자분께 협의를 구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최악의 경우 잔금을 쳐야되는 상황이라면, 그것 보다 나은 방법이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힘들겠지만 편익과 비용을 생각해보시고 매도인과 잘 협의를 이끌어내보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힘내세요!

user-avatar
드림텔러user-level-chip
24. 11. 15. 12:28

뽀로로님 안녕하세요. 잔금이 얼마 안남았는데 답답하시겠어요..! 집주인이 안보여주면 방법은 없지만 위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집주인이 안보여주는 이유를 찾아서 그 부분을 해결할 것 같습니다. 일이 너무 바빠서 안보여주는거면 주말에라도 최대한 보여달라고 부탁드릴 것 같아요. 그리고 보러 오는 세입자분을 어떻게든 조건 맞춰서 잡는게 잔금 치는 것 보다 리스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뽀로로님 전세 세팅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