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디카페인07입니다.
마지막 실전 준비반 4주 차 강의가 끝났습니다.
투자 이전, 투자, 투자 이후 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는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부동산 투자의 여러 방향을 이야기해주고
각 방향별로 해야 하는 일들을 정리해 주는 부분입니다.
수익률이 낮더라도 좋은 물건에 투자한다. 비교적 좋은 물건은 서울 + 수도권 그리고 일부 지역에 존재하고 그 하락, 상승 사이클이 길어 소액 투자에 비해 비교적 적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 소액 투자에 비해 투자를 많이 할 수 없고 수익을 얻기까지 비교적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큰돈이 필요하고요.
가치 성장을 선택한 이유는 제 삶을 보았을 때 소액 투자를 하기 위한 노력까지 하기 어려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 아직은 주말에 지방 임장을 가고 싶지 않습니다. 아이와 시간을 더 보내고 싶네요. 그리고 저는 제가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직은 커리어를 버리고 싶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종잣돈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가치 성장 투자를 한다고 해서 쉬운 건 아닙니다. 가장 "어려운 문제는 제 고정 수익을 올려야 하는 거죠". 지방보다 가깝지만 서울과 수도권 위주의 지역을 임장도 다녀야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가치 투자를 하기 위한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매년 5,000만원 저축할 수 있는 수익과 지출 만들기 2. 종잣돈 1억 만들기
3. 서울 + 수도권 중심으로 앞마당 지역 20개 만들기
이 모든걸 3년안에 만든다.
1번을 해결하기 위해 연봉을 높여야하고 제 가계 지출에 대해 다시 정검할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2번 대략 두달에 하나씩 앞마당을 만들어 가면 됩니다. (20개 앞마당 / 34개월 = 0.58월)
쉬운 일은 아니지만 목표를 정하고 역으로 해야할 일이 정해지니 복잡했던 머리가 정리되는 느낌이 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커리어를 통해 돈을 버는것도 저에게 의미도 있고요.
월부 생활을 하는 4개월 동안 지방 소액 투자를 해야 한다는 부담이 커졌던 거 같습니다. 많은 종잣돈과 저축 금액을 올려야 하는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제가 노력해 주말에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커리어도 이어갈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 뒤에는 제가 어떤 결정을 할지 모르겠지만 지금 현재에 집중하기 좋은 목표가 생긴 거 같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월부 수업을 들으면서 조금 치쳐있었습니다. 하지만 정한 목표들을 되새기면서 다시 한번 힘을 내보려고 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과 노력한 결과만큼 얻어 간다. 조급하고 우울해할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한 달 동안 감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