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매일41 page 독서3매경 이루다14]4강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수도권 시장과 지방시장을 먼저 진단하고 나에게 맞는 투자는 어떤 투자 인지 방향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수도권 시장, 지방 시장 투자에서의 장단점 내가 가진 종잣돈과 저축액으로 어느 시장부터 봐야하는지 기준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명확하지 않았던 제 투자의 방향이 강의를 들으면서 명확해 져서 이번 강의로 얻은 소득은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공부 하면서 궁금해 하던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요즘 많이 나오는 단어가 ‘얼죽신' 인데, 무조건 얼죽신이 아닌 가치 평가를 통해 방향을 정해야 한다는 것

(입지 좋은 구축 vs  입지 떨어지는 신축)

높은 급지만 보고 있다 그 물건이 다 소진되어 가는 시장을 보고 있으니 실망감은 너무나 컸었습니다.

시장을 넓게 보지 못했던 자신을 반성합니다.

 

근로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저이기에 은퇴할려면 어떤 방향으로 가면 좋은지 예를 들어주셔서 그 방향으로 맞춰나가면 되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전 투자가 늦어졌다고 조바심 내지 말고 섣불리 투자했다가 긴시간 고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투자를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고끝에 악수는 두지 말아야겠죠^^)

 

수도권, 지방을 같이 보고 있어서 이 두시장의 비교평가가 너무나 궁금했는데 이 방법까지 알려주셨습니다.

단지대 단지 그래프를 붙여보는 것 외에는 뭐가 없을까 했는데 역시 크게 잡고 작게 들어가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제가 현재 보는 단지들 비교평가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초 강의를 반복하면서 듣는게 유용할까? 그냥 지역분석 강의 하나 들으면서 임장갈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중급반을 재수강하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잊고 있었던 "저환수원리"와 투자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진짜 긴 시간동안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신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긴 강의 시간 후에 힘드셨을텐데 질문 하나하나 다 받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댓글


이루다1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