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번 식빵파파님 강의는 정말 ‘비교평가’의 모든 것이었습니다.
강의의 컨텐츠도 너무나 인상깊었지만.
맨 처음에 보여주신 숫자들이 제 마음을 강하게 자극했습니다.
9000페이지의 임장보고서, 2500개의 매물, 이런 각오로 비교평가 해야
경지에 이를 수 있는 것이구나.
저는 강의를 꽤 오래 수강했지만, 몰입했다고 볼 수 있는 시간이 약 1달정도입니다.
그래서 강의 수강이력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앞마당 개수와 단지임장 매물임장 개수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교평가의 방법을 모두 배웠음에도 실제로 비교평가를 실행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답답하지만.
이 역시 좋은 공략집으로 잘 쟁여두고 다음달 실전반에서 1등뽑기와 의사결정과정에 꼭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진단(절대적 저평가, 상대적 저평가인지를 진단하고 시장의 상황에 따라 접근법이 달라지기에)
→KB시세!!
비교평가
(생활권 고정, 가격 고정 비교평가)
생활권 고정에서는 환경이 비슷할 수밖에 없는데, 단지 내 환경을 단지 임장할 때 왜 유의해서 지켜봐야하는지
확실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특히, 평형구성을 왜 보는지는 이유를 몰랐는데 평형 구성에 따라 동간 간격과 단지의 느낌이 다르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았고 꼭 단지 임장 전 체크하고 비교평가에 반영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가격고정 비교평가시
저도 좋은 건 알겠는데 이게 1.8억까지 차이가 날 정도인가??! 라는 의문이 딱 들때쯤!
전고점 기준 비교평가의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실준반 자모님으로부터 1등뽑기의 과정을 들었지만. 식빵파파님으로부터 비교평가만 집중해서 과정을 듣게되어서 감사합니다.
가격순→ 수리상태(가격반영)→ 계약형태까지 보고 의사결정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이야기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투자를 하면 실제적으로 맞딱뜨릴 역전세 리스크의 상황에서 그것을 비교평가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실제적인 사례를 통해 가르쳐주시니 감사합니다.
1등을 뽑는데에도, 내 피 땀 눈물을 흘려 투자한 가치있는 매물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이 비교평가의 툴 꼭 적용해서 좋은 결과물 맺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