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3주차_미니 임장(제주) 후기

 

제주시 삼화지구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제가 제주에 거주하는 관계로, 제주의 가장 일등 지역은 아니지만 그 동안 관심이 있었던 삼화지구 지역에 대한 임장을 했어요.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지하철이 없는 제주이다 보니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대중교통 보다는 자차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합니다. 또한 직원수가 꽤 되는 회사들은 직접 통근버스를 운행하고 있어서 직장인들의 대중교통 이용은 드물다고 볼 수 있어요. 동쪽과 서쪽을 이어주는 도로가 개통되면서 교통체증을 해소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자차 이용을 더 편리하게 해주고 있네요.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초등학생 대상의 학원들은 꽤 자리잡고 있었어요. 다만, 입시와 관련된 전문학원들은 손꼽히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역시 학원은 제주시 서쪽에 있는 노형지역이 단연 우월하네요.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삼화 택지개발지구에는 대형 마트들이 있지는 않아요. 동네의 중형 규모의 마트들과 소규모 하나로마트가 걸어갈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해 있었어요. 차로 5분 거리에 대형 하나로마트가 있고, 15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어요.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은 거의 보이지 않았고, 식당, 커피숍, 학원, 병원 등이 가장 많이 보였어요. 상권은 아니지만 차로 5분 거리에 해수욕장과 오름도 있네요.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제가 저녁무렵에 임장을 다녀오다 보니 아파트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이 대부분 초등학생 처럼 보였어요. 자전거를 타고 상가가 있는 곳을 누비는 아이들의 모습도 보이더라구요.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30~50대가 가장 많은 것 같아요.

 

 

✅ 현장 사진

 

 

     

 

 

 

✅ 다녀온 후 느낀 점

 

아파트 단지를 따라 공원이 길게 이어져 있고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이 공원 길과 바로 인접해 있어서 아이들이 등,하교를 할 때 안전하게 걸어서 다닐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어요. 또한 가족외식이나 학원을 갈 때도 이 공원길을 따라 이동하여 상업지구에 다다를 수 있어서 참 편리하더라구요. 

공원의 가로등도 밝게 잘 되어 있어서 저녁 시간에도 강아지나 아이들을 데리고 산책하거나 공원 놀이터에서 아이와 함께 여유로운 저녁시간을 보내는 분들을 보며 건강한 동네라는 느낌이 들었네요. 

직접 임장을 하고 난 후, 비로소 왜 삼화지구에 사는 분들이 다른 지역으로 잘 나오지 않는지 알겠더라구요. 비록 학원가가 아주 발달한 곳은 아니었지만 나름 초등학생을 위한 학원들도 있고 세대수가 아주 많은 건 아니지만 초품아 단지들이 초등생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끌어올만한 곳이구나 싶었어요. 

다만, 이번 제가 다녀온 아파트 단지 길 건너에 제주도 최대규모 공공택지 개발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라 이 단지들의 가격이 과연 나중에도 승산이 있을지 감이 안잡히네요. 개발사업으로 향후 2033년 완공될 5500세대의 신축아파트들이 쏟아져 나왔을 때 이 구축 아파트가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로 접근하게 될 아파트가 될 지 예측할 수 있는 안목이 제게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댓글


수퍼몽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