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강의로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한 것과 조모임도 함께 신청한 건 정말 스스로 칭찬해주고 싶을만큼 매우 만족스러운 선택이였습니다. 우선 경험이 많고 열심히 해주시는 조장님을 만난것부터가 운이 좋았고, 재테크라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함께 수강한 강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관점으로 서로 나눌수 있는 시간이 있었기에 더욱 열심히하려고 노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혼자 했었더라면 강의도 겨우겨우 듣고 과제제출도 미루고미루다 안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조모임을 통해 열심히 자극해주시는 조장님과 함께 해주는 조원분들이 있었기에 결국에는 완강에 과제도 전부 제출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첫 조모임때는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다보니 서먹서먹 어색어색한 분위기에서 시작을 했지만 한달 얼굴을 마주보고 점점 풀리는 분위기속에서 각자의 생활속에서 어떠한 부분들을 적용하고 있고 노력하고 있는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자극을 받고 더욱 열심히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조모임이였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현생이 바빠 힘든부분도 없었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힘들었던 와중에도 배울 수 있었던게 더욱 컷다 생각하기에 다음에 언제 어떤 강의를 듣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추후에도 조모임을 신청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열심히 해주신 조원분들과 이것저것 챙겨주시고 공지해주시느라 고생하신 조장님까지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