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에서 공부하고 아래와 같은 결론을 냈는데도 너무 혼란스러워서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입지가 더 높은 지역의 30년 된 구축 아파트가 좋은지 아니면 입지는 앞 지역보다 조금 낮지만 앞으로 신축 아파트들이 많이 생겨서 지역이 변화하는 지역의 4-5년 된 신축 아파트가 투자가치가 있는건지 도저히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무엇이 괜찮은걸까요?
(성동구 행당동 vs 동대문구 휘경)
댓글
미소님 안녕하세요~ 말씀주신 두지역들이 입지는 다른데 연식이 차이나다보니 많이 헷갈리는것같습니다 ㅠㅠ 좋은 땅이지만 구축이고 덜 좋은 땅이지만 신축이고 둘의 매마가가 비슷하다면 투자금까지 한번 같이 살펴보시고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떤 자산이 더 장기적으로 갈때 좋을 자산인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매매상승이나 전세상승, 운영차원에서요) 어렵다면 과거 시세 흐름을 살펴보시며 결론에 도음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칭이 다시 시작되었으니까요. 투자에 대한 고민이 크시다면 코칭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한미소님! 단지가 어디냐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생활권은 그렇게볼수있을것 같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두개의 단지를 투자했을떄, A,B그리고 장단점을 따져보시고 그에 따라 결정을 해나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생활권이 좋다면 연식이 빠져도 입지의 힘으로 그런 부분이 있을것 같고 연식이 좋다면 전세가 상승이나 관리의 측면에서 더 나은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두단지중 어느것을 선택하더라도 가치대비 저평가(싼지), 리스크가 감당가능한지가 전제가 되어야하고 여기에 더해 고민해보신 후 더 맞는 단지를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한미소님 어떤 단지냐에 따라 가치판단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 성동구의 행당동과 동대문구 휘경동의 경우 위상 차이가 꽤 있기에 입지의 힘이 있을 것으로 저는 생각됩니다. 중요한 것은 저환수원리에 모두 부합하는지 그리고 투자금 등 나에게 맞는 투자인지 먼저 고민해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금이 더 적게 들어 동대문구의 휘경동 신축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